직장인 굽은 어깨 펴주는 수건스트레칭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2018년 두번째 운동포스팅은 직장인을 위한 스트레칭 하나를 알려드리려고합니다! 저도 IT회사에 있다보니 PC로 업무를 하는 시간이 많은데요. 그러다보면 자연스럽게 어깨가 안쪽으로 말리는 '라운드숄더' 증상이 생기게 됩니다. 라운드숄더 증상은 계속 방치하는 경우 안쪽으로 계속 더 말리기 때문에 초기에 잡아주는것이 좋습니다.

 

누구나 헬스장에 굳이 가지 않아도, 집에서 수건으로 쉽게 할 수 있는 스트레칭이 있는데요. 많은 직장인분들에게 매우 유익한 생활속 스트레칭이 될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저와같이 <굽은 어깨 펴주는 수건스트레칭> 따라해보실까요?

 

직장인 굽은 어깨 펴주는 수건스트레칭

 

 

Step1:: 이해를 돕기 위하여 뒤에서 사진을 촬영하였습니다. :) 먼저 수건을 말아서 양쪽 끝을 잡고 팔을 위로 들어주세요!

 

 

 

Step2:: 양쪽 끝을 잡은 팔을 뒤로 내려서 위와 같이 팔의 각도가 직각이 되도록 해주세요!

 

 

 

Step3:: 관절의 회전이 원활하신 분은, 위와 같이 조금 더 내려주셔도 좋습니다. 이렇게 10초정도 어깨를 펴주시고, 다시 준비자세로 돌아가서 3정도 반복해주시면 좋습니다.

 

 

 

Step4:: 이번에도 엎드려서 스트레칭을 해보겠습니다. 아까 배웠던 수건 스트레칭과 동일하게 수건 양끝을 잡은 상태로 바닥에 엎드려주세요!

 

 

 

Step5:: 슈퍼맨 자세를 하듯 상체를 바닥에서 들어주면서 양팔을 몸쪽으로 당겨줍니다. 하체는 바닥에 고정인 상태로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Step6:: 상체를 더 들어서 수건이 자신의 가슴까지 올수 있도록 당겨주세요. 이때 어깨가 뒤로 회전되면서 내회전 되어있던 어깨가 밖으로 펴지게 됩니다. 이상태로 10초정도 유지해주시고, 어깨가 계속 바깥으로 회전될 수 있도록 조금씩 더 벌려주세요! 이 스트레칭도 동일하게 3세트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이상 에이티포의 직장인 굽은 어깨 펴주는 수건스트레칭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