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의 발건강을 위한 탱탱볼 마사지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발은 제2의 심장이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발이 우리 몸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기능을 하고 있어서인데요. 심장에서 뻗어나온 혈액이 다시 심장으로 돌아오기 위해서는 발에서 혈액을 심장까지 올려주는 기능이 문제 없어야 하기 때문이죠. 그만큼 발건강이 혈류시스템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많은 직장인들이 내 발이 얼마나 건강한지에 대해서는 많이 신경을 쓰고 있지 않는것이 현실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집에서 쉽게 누구나 할수 있는 발마사지를 하나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굳이 마사지샵에 가지 않아도. 문방구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천원짜리 탱탱볼로 발마사지를 할수 있는데요. 제가 많은분들에게 실제로 이 발마사지를 알려드리면 처음에는 통증이 너무 심해서 꺼려하시다가 자주하신 분들의 경우 건강에 매우 도움이 되었다고 피드백을 주시곤 합니다. 자기전에 5분정도 따라해 보는것은 어떨까요?

 

발건강을 위한 탱탱볼 마사지

 

 

STEP1:: 요가매트를 깔고 신발을 벗은채로 진행해보겠습니다. 요가매트는 필수는 아니고 미끄럼방지를 위해서 사용하였습니다.

 

 

 

STEP2:: 탱탱볼을 발마닥으로 눌러서 지압이 될수 있도록 해볼건데요. 처음 하시는 분들은 많이 아플 수 있습니다. 그만큼 발바닥이 건강하지 못하는 신호이므로, 집에서 꼭 하셔야 합니다. :)

 

 

 

STEP3:: 탱탱볼을 자신의 발바닥 아래에 위치시켜놓고 발로 밟아줍니다. 무게중심을 앞쪽으로 놓고 체중을 이용하여 눌러주면 지압효과가 더 좋으니 아프시더라도 꾹꾹 눌러주세요!

 

 

 

STEP3:: 탱탱볼의 위치를 조금씩 변경해가면서 발바닥을 전체적으로 골고루 마사지 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발바닥 앞쪽이 안 좋은 분들이 있을수도 있고, 뒷쪽이나 가운데 부분이 안 좋은 분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STEP4:: 꾹꾹 눌러주는 방법외에 살짝 상/하/좌/우 로 롤링하면서 둥그렇게 마사지되게 할 수도 있습니다. 한쪽 발의 마사지가 끝나면 다른쪽 발로 옮겨서 해주세요! 왼쪽과 오른쪽 발바닥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상 에이티포의 집에서 하는 발건강을 위한 탱탱볼 마사지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