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체운동으로 내몸 깨우기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여러분 날씨도 풀리고 이제 봄날씨로 성큼 다가서고 있어서 운동하기에 좋은 날씨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하체집중 운을 해보려고 하는데요. 하체운동의 대표운동인 스쿼트와 런지를 한 운동으로 묶어서 허벅지 근육 뿐 아니라 엉덩이 근육까지 집중적으로 뽀개버리도록 하겠습니다! 하체운동을 많이 해야 혈액순환도 좋아지고, 호르몬의 작용으로 상체근육까지 좋아진다는점은 재차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렛츠 고고!

 

하체운동으로 내 몸 깨우기

 

 

STEP1:: 먼저 스쿼트 동작을 할건데요. 오늘은 일반스쿼트가 아니라 와이드스쿼트를 통해 허벅지 안쪽 근육을 자극할 예정입니다. 런지를 통해 허벅지 바깥쪽과 대퇴직근이 단련이 되므로, 골고루 자극시켜주기 위함입니다.

 

 

 

 

STEP2:: 허벅지와 종아리의 각도가 90가 될수 있도록 양 옆으로 벌려줍니다. 발끝은 45도 바깥으로 벌려서 무릎이 최대한 바깥으로 벌려질수 있도록 해주세요.

 

 

 

 

STEP3:: 런지는 왼쪽 다리부터 먼저 들어가겠습니다. 왼쪽 다리를 앞으로 보내면서 프론트런지 자세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STEP4:: 오른쪽 다리 런지로 넘어가는것이 아니라 다시 처음동작인 와이드스쿼트 동작을 한번 더 한 이후에 오른쪽 다리 프론트런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와이프스쿼트2+런지 양 다리 각 1번이 1묶음이 되는운동입니다. 이 묶음을 15번 반복해주시면 1세트가 되는 운동입니다. 어때요? 많이 어렵지 않으시죠?

 

세트와 반복회수에 대한 가이드는 아래박스를 참고해주세요^^

 

 

[하체운동 Set법]

- 위 운동을 기본적으로 15회를 1세트로 해줍니다.

- 세트간의 휴식시간은 1분으로 해주세요.

- 초보자분들도 기본적으로 5세트는 하실 수 있으며, 체력이 되시는분은 10세트도 한번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 운동 1시간반 전에는 식사를 마쳐서, 운동중 메스꺼움 증상이 없도록 피하셔야 합니다.

 

 

이상 에이티포의 봄맞이 하체운동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