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하체운동

하체운동으로 내몸 깨우기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여러분 날씨도 풀리고 이제 봄날씨로 성큼 다가서고 있어서 운동하기에 좋은 날씨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하체집중 운을 해보려고 하는데요. 하체운동의 대표운동인 스쿼트와 런지를 한 운동으로 묶어서 허벅지 근육 뿐 아니라 엉덩이 근육까지 집중적으로 뽀개버리도록 하겠습니다! 하체운동을 많이 해야 혈액순환도 좋아지고, 호르몬의 작용으로 상체근육까지 좋아진다는점은 재차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렛츠 고고!

 

하체운동으로 내 몸 깨우기

 

 

STEP1:: 먼저 스쿼트 동작을 할건데요. 오늘은 일반스쿼트가 아니라 와이드스쿼트를 통해 허벅지 안쪽 근육을 자극할 예정입니다. 런지를 통해 허벅지 바깥쪽과 대퇴직근이 단련이 되므로, 골고루 자극시켜주기 위함입니다.

 

 

 

 

STEP2:: 허벅지와 종아리의 각도가 90가 될수 있도록 양 옆으로 벌려줍니다. 발끝은 45도 바깥으로 벌려서 무릎이 최대한 바깥으로 벌려질수 있도록 해주세요.

 

 

 

 

STEP3:: 런지는 왼쪽 다리부터 먼저 들어가겠습니다. 왼쪽 다리를 앞으로 보내면서 프론트런지 자세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STEP4:: 오른쪽 다리 런지로 넘어가는것이 아니라 다시 처음동작인 와이드스쿼트 동작을 한번 더 한 이후에 오른쪽 다리 프론트런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와이프스쿼트2+런지 양 다리 각 1번이 1묶음이 되는운동입니다. 이 묶음을 15번 반복해주시면 1세트가 되는 운동입니다. 어때요? 많이 어렵지 않으시죠?

 

세트와 반복회수에 대한 가이드는 아래박스를 참고해주세요^^

 

 

[하체운동 Set법]

- 위 운동을 기본적으로 15회를 1세트로 해줍니다.

- 세트간의 휴식시간은 1분으로 해주세요.

- 초보자분들도 기본적으로 5세트는 하실 수 있으며, 체력이 되시는분은 10세트도 한번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 운동 1시간반 전에는 식사를 마쳐서, 운동중 메스꺼움 증상이 없도록 피하셔야 합니다.

 

 

이상 에이티포의 봄맞이 하체운동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