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지방 날리는 맨몸운동 3가지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이번 주말을 기점으로 날씨가 풀리고 있습니다! 헬스장에도 이전보다 사람들이 많아져서 조금씩 북적대기 시작하는 계절이 왔습니다. 이제 겨울에 축적해놓았던 체지방을 슬슬 날려야하지 않겠어요?! 그래서 오늘은 맨몸으로 체지방을 날려버리는 유산소운동을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유산소운동하면 런닝머신/싸이클과 같은 운동만을 떠올리시는데요. 오늘 알려드리는 운동으로도 충분히 체지방을 날릴수 있을만큼 힘드실거에요! 그럼 같이 한번 배워보실까요?!

 

체지방 날리는 맨몸운동 3가지

 

 

STEP1:: 이해를 돕기위하여 대각선에서 촬영을 하였습니다. 어깨너비로 벌려서 준비합니다!

 

 

 

STEP2:: 스쿼트 자세에서 오른쪽 팔로 왼쪽 발을 터치해줍니다. 그 다음 동작으로 넘어가기 위해서 점프를 하면서 반대쪽 동작을 동일하게 해주시면 됩니다.

 

 

 

 

STEP3:: 주의하실점은 척추가 곧게 펴진 상태로 해주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허리를 숙이는 동작이 있다보니, 운동을 반복하다가 힘들면 허리가 둥글게 말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때 부상의 위험이 생기게 되므로 주의해주세요!

 

 

 

STEP4:: 양발을 어깨너비보다 조금 넓게 벌리고 양팔도 양 옆으로 벌려서 큰 대 자 모양으로 만들어주세요!

 

 

 

 

STEP5:: 먼저 오른손으로 왼쪽 발을 터치해줄건데요. 이때 허리가 안으로 말리지 않고 무릎도 굽혀지지 않게 다리가 일직선을 유지한 상태로 동작을 해주세요!

 

 

 

 

STEP6:: 상체를 들지말고, 그대로 팔을 바꿔서 동일하게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STEP7:: 세번째 운동은 스케이트 동작과 비슷한데요. 오른손으로 왼발을 터치하고, 오른다리는 대각선 뒤로 쭉 뻗어주시면 됩니다. 손을 교차하면서 다리도 동시에 바꿔주시면 됩니다!

 

[맨몸운동 Set법]

- 위 운동을 기본적으로 15회를 1세트로 해줍니다.

- 세트간의 휴식시간은 1분으로 해주세요.

- 초보자분들도 기본적으로 5세트는 하실 수 있으며, 체력이 되시는분은 10세트도 한번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 운동 1시간반 전에는 식사를 마쳐서, 운동중 메스꺼움 증상이 없도록 피하셔야 합니다.

 

 

이상 에이티포의 체지방 날리는 맨몸운동 3가지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