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할 시간이 없다면 이것만 하세요!

 

안녕하세요. 운동하는직장인 에이티포입니다.

 

직장인 여러분 운동할 시간 많이 없으시죠?! 직장인들이 운동할 수 있는 1시간을 뺀다는것이 쉽지 않으실텐데요. 특히 가정이 있는 직장인이라면 더욱 더 힘들죠. 그래서 오늘은 바쁜 직장인들을 위한 한가지 운동법을 준비해보았는데요. 상체와 하체를 모두 단련 시킬 수 있는 운동입니다! 1주일에 상체와 하체 나누어서 운동을 하는것보다는 시간도 많이 절약도 되시고 같은 시간내에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시킬 수 있는 운동법입니다. 그럼 같이 한번 따라해보실까요?!

 

바쁜 직장인을 위한 상/하체 복합운동

 

 

오늘은 덤벨 2개를 이용해서 운동을 해볼건데요. 덤벨 2개를 잡은 상태에서 양손을 자신의 턱 위치에 위치시켜서 모아주시면 됩니다. 그럼 운동을 시작해보겠습니다!

 

 

 

 

STEP1:: 첫번째 동작은 덤벨 2개를 마주보게 잡은 상태를 유지하면서 스쿼트 자세로 내려갑니다!

 

 

 

 

STEP2:: 다리를 피면서, 덤벨을 든 팔을 머리위로 같이 올려줍니다. 양손은 계속해서 마주보고 있는 상태를 유지해주시면 됩니다!

 

 

 

 

 

STEP3:: 그 다음 동작은 팔을 뒤로 굽혀서 삼두근육에 힘이 들어갈 수 있도록 해주는것입니다! 너무 뒤로 젖히지마시고 자신의 뒷통수까지만 굽혀서 팔꿈치 각도가 90도가 될수 있도록 해주시면 됩니다. (제 오른쪽 어깨 부황자국이 보이네요.ㅎㅎㅎㅎ)

 

 

 

 

STEP4:: 다시 팔을 펴서 수축된 삼두근육이 이완될 수 있도록 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한 동작이 완료가되고 다시 첫번째 동작으로 돌아가서 동일하게 15회를 반복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5세트정도를 반복해주시면 하체/어깨/팔 근육 모두 15회씩 5세트를 한 효과를 얻게되는 것이죠!

 

 

 

이상 에이티포의 상하체 복합 운동 포스팅이었습니다.

 

  • 2018.04.11 10:04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 Thanks 2018.04.11 14:07 신고

    매우 유용한 정보네요. 운동하기 귀찮을때도 그냥 저것만 해도 되겠네요. 원래하던데로 안해도 굳이 찝찝하지 않을것같은 느낌이 들 것 같습니다 강추

    • BlogIcon 에이티포 2018.04.11 14:08 신고

      도움이 되었다니 저 또한 기쁩니다! 언제든지 궁금하신부분은 문의해주세요!

  • BlogIcon 그여시 2018.04.11 14:30 신고

    운동에 요즘 관심이 많았는데!
    잘보고갑니다^^

  • 은미송이 2018.04.11 17:03 신고

    정말 좋은정보같아요~~ 틈틈히 함 해봐야겠어요ㅎㅎㅎ

  • 바쁜 새내기 2018.04.11 17:38 신고

    요즘 다이어트 하는 청년입니다 엠티에 시험공부에 또 강의가 빡빡하게 있는날은 운동을 못가서 무슨 운동을 해야하는지 몰라 막막했는데 좋은글 보고갑니다 ㅎㅎ 근데 혹시 저 운동은 집에 덤벨이 없는데 덤벨없이 해도 되는건가요?

    • BlogIcon 에이티포 2018.04.11 17:43 신고

      넵! 편의점에서 생수병 두개 사셔서 물 꽉 채워놓고 하시면됩니다!ㅎㅎㅎ 언제든지 물어보세요ㅋ

  • BlogIcon ppalli5 2018.04.11 17:48 신고

    포스팅 잘보고갑니다 ^.^
    좋은저녁시간 보내세요

  • 정소희 2018.04.11 18:22 신고

    잘보고 따라하구 있어요ㅎㅎ

  • 이지혜 2018.04.11 18:31 신고

    정말 유용한 포스팅이네요!!
    안그래도 하루종일내내 일만하느라 운동할시간도 없고 바쁘니까 빨리빨리 막 먹기만하고..살은찌고.. 퇴근후 자기전에 잠깐짬내서 해봐야겟어요!!!

    • BlogIcon 에이티포 2018.04.11 18:33 신고

      감사드립니다! 저도 직장인이라 바쁜직장인들을 위한 운동법을 만들어보았습니다ㅎㅎ

  • 정소희 2018.04.11 18:39 신고

    꼭 15회씩 4세트 해야하나요~?오늘 첨으루 하는데 무지 힘드네요ㅜㅜ

  • 마동석남친 2018.04.11 19:11 신고

    너무 섹시하세요ㅜ 올식임.. 좋은정보 감사드려요

  • ㅎㅎ 2018.04.11 20:39 신고

    굉장히 좋은 운동법이네요!!! 감사합니다~

  • 시학 2018.04.11 21:00 신고

    보통 이것만이라도 할 사람은 운동할 시간이 없지 않죠 ㅎㅎㅎ 잘보고 있습니다!

  • 깅깅2 2018.04.11 22:10 신고

    유산소를하지않고 위 운동해도 효과가있나요?궁금합니다^^

    • BlogIcon 에이티포 2018.04.11 22:11 신고

      체지방감량으로 위 운동은 적합하지는 않지만
      어떤운동이든 하는것이 안하는것보다는 좋습니다ㅎㅎ

    • 나그네 2018.04.12 2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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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쭈야 2018.04.11 22:13 신고

    지금 열심히 다욧중이예요.수영을 꾸준히 하고고는 있지만 집에서 할수있는 운동이 뭐가있을까 막막했었는데 도움많이 받았어요!!! 좋은글 많이 올려주세요~

    • BlogIcon 에이티포 2018.04.11 22:15 신고

      넵넵 즐겨찾기하시고 매주 수요일 발행되는 제 운동블로그 포스팅을 지켜봐주세요! 감사합니다ㅎ

  • 2018.04.12 07:17 신고

    동영상없나요 ㅠㅠ

  • 브리기테 2018.04.12 10:19 신고

    왼쪽 무릎에 관절염+연골 손상이 와서 치료중인데 무릎 최대한 안 쓰는 유산소 운동 없나요?
    수영은 배워본적이 없어서요..

    • BlogIcon 에이티포 2018.04.12 10:20 신고

      자전거타기가 괜찮으실것같습니다ㅎ 런닝머신은 절대하지마시구요

    • 나그네 2018.04.12 23:30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 지혜 2018.04.12 13:14 신고

    혹시 이 동작들 전에 워밍업이나 쿨다운 안해도 되나요? 진짜 바쁜직딩이라 딱 저것만 해도 되는건지 궁금해요ㅎㅎ간만에 스쿼트만 해도 다음날 허벅지 당기거든요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