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복근운동

허리 아픈 분들을 위한 복근운동

 

안녕하세요. 운동하는직장인 에이티포입니다.

 

지난 주말에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제가 운영하는 <운동하는직장인> 동호회와 같이 러닝을 하고 왔습니다. 저희뿐 아니라 공원에서 싸이클과 러닝 그리고 기타 다른 야외활동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더라구요. 그래서 아~~ 이제 드디어 운동인들의 계절이 왔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의 <운동하는직장인 바디프로필> 도 이제 3주 남았습니다. 5개월간의 노력이 헛되지 않게 모두가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데요.

 

저희가 요즘 좋은 사진을 위해, 복근운동에 주력을 하고있는데요. 저희가 요즘 시간내서 집에서도 하고 있는 복근운동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서서 하는 복근운동이므로, 복부운동할때마다 허리통증이 있으신분들도 통증없이 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 10분만 시간내셔서 운동하는직장인 에이티포와 함께 운동 같이 해봐요!

 

서서하는 복근 운동

 

 

 

STEP1:: 양손으로 덤벨 양끝을 잡고 서주세요. 저는 3kg짜리 덤벨을 가지고 시범을 보여드릴 예정입니다. 본인의 팔근력에 맞게 무게를 조정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STEP2:: 한 다리로만 몸의 중심을 잡고, 다른 쪽 다리를 몸 뒤로 보냄과 동시에 덤벨을 잡은 양손을 앞으로 뻗어서 다리와 일직선이 되도록 만들어주세요! 복근운동을 하는데 왜 균형운동을 하냐구요?! 복합운동을 함으로써 시간대비 운동효율을 높이기 위함입니다!

 

 

 

 

STEP3:: 뒤로 뻗은 다리와 양손이 몸의 가운데에서 만나도록, 자신의 몸 안쪽으로 가지고 옵니다. 이때 팔과 다리로만 운동을 하지마시고, 복근이 안쪽으로 말리면서 수축이 될 수 있게 해주셔야 합니다.

 

 

 

STEP4:: 1회 수축을 하고 다시 원자세로 돌아가서 동일하게 20회 반복을 해주시면 됩니다. 서서 허리통증 없이 하는 복근운동으로 좋죠?! 운동은 여러가지 방법으로 하는것이 여러분의 신체능력을 골고루 발달시켜줍니다.

 

대한민국 직장인 모두가 운동하는 그날까지 화이팅!

 

 

 

이상 에이티포의 누구나 쉽게하는 등운동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