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어깨운동

집에서 엎드려서 하는 맨몸운동

 

안녕하세요. 운동하는직장인 에이티포입니다.

 

오늘은 헬스장 가기는 귀찮고, 집에서 운동하시는 분들을 위한 포스팅입니다. 요가매트 하나만 준비해주시구요. 요가매트가 없으면 얇은 담요를 하나 깔고 운동을 따라하셔도 좋습니다! 운동에 들어가기 앞서, 제 블로그에 오시는 회원분들이 자주하는 질문에 대한 답을 하나씩 답변드리고 가고자 합니다.

 

Q: 다이어트를 해서 살을 빼고 싶은데, 그럼 아무것도 안 먹고 운동해야 하나요?

A: No! 절대 안됩니다! 저도 지금 바디프로필을 위해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데 하루에 4끼를 먹으면서 살 잘 빼고 있습니다. 너무 안먹으면 오히려 살이 안빠지게됩니다. 영양소가 안들어오면, 우리 몸은 마치 개미가 겨울에 식량을 저장하듯이 체지방을 뺏기지 않으려고 인체시스템이 환경에 맞게 변화하기 때문이죠. 그리고 자동차에 연료가 없으면 앞으로 가지 않듯이, 근력운동시 탄수화물이 섭취되지 않으면 운동을 할수 있는 에너지가 없는것과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여러분 10분만 시간내셔서 운동하는직장인 에이티포와 함께 운동 같이 해봐요!

 

 

집에서 엎드려서 하는 맨몸운동

 

 

STEP1:: 요가매트를 깔고 엎드려줍니다. (자세가 무지 편해보이지만 저 자고 있는거 아닙니다. ㅋㅋㅋ)

 

 

 

 

STEP2:: 양손으로 정면으로 뻗은 상태에서 엄지손가락으로 "최고에요" 를 만들어주세요! 이 운동을 따라하시는 여러분은 최고에요♥

 

 

 

 

 

STEP3:: 양손을 위로 들어주시면 되는데요. 이때 고개가 같이 위로 올라가시면 안되고, 상체는 그대로 가만히 있는 상태에서 어깨근육을 이용하여 양손만 위로 올려주셔야 합니다. 이 자세로 5초정도 버텨주시고 내려주세요!

 

 

 

STEP4:: 5초 후 다시 양손을 바닥으로 내려주시되, 바닥에 닿지 않도록 해주세요! 근육의 긴장을 계속 유지한채로 10회 반복해줍니다!

 

 

 

 

STEP5:: 이번에는 동일한 방법으로 양옆으로 팔을 벌려서 운동을 해볼거에요! 위 동작 10번밖에 안했는데도, 어깨에 자극이 팍팍 오시죠?!

 

 

 

 

STEP6:: 양팔을 양옆으로 벌린채로, 위로 올려주세요! 엄지손가락이 천장을 향하도록! 이번에도 5초 버틸수 있죠?!

 

 

 

STEP7:: 이번에도 바닥에 닿지 않을정도로 팔을 내리고 10회 반복해줍니다! 이 2가지 운동만 했는데도 결코 쉽지 않으시죠?! 지금 핸드폰이나 PC로 눈으로 보기에는 굉장히 쉬워 보이시죠? 이제 눈으로 그만 운동하시고, 직접 따라해보세요!

 

 

대한민국 직장인 모두가 운동하는 그날까지 화이팅!

 

이상 에이티포의 누구나 쉽게하는 등운동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