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전신&타바타운동

몸매 라인을 만들어주는 덤벨운동2가지

안녕하세요. 운동하는직장인 에이티포입니다.

 

헬스장에서 기구사용법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잘못된 자세로 기구운동을 하는것보다 덤벨과 같은 소도구를 이용해서 프리웨이트 운동을 하는것이 조금 더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름맞이로 여러분들의 라인들 다듬어줄 덤벨운동 2가지를 준비하였는데요. 오늘은 이전에 알려드린 운동만큼 땀을 흘리거나 중량이 많이 들어가는 운동이 아니므로, 걱정마시고 덤벨이나 생수물병을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Q: 물을 섭취하라고 많이 얘기하는데, 물의 역할이 큰가요?

A: 헬스장에서 트레이너분들이 PT를 해주시거나, 생활습관을 잡아주실때 보면 물을 많이 섭취하라고들 하죠? 그만큼 물의 중요성이 크기 때문입니다. 물은 우리몸에서 체온을 유지해주고, 운동시 발생되는 열을 흡수해서 밖으로 배출시켜주게 됩니다. 그리고 몸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해주어 신진대사과정을 원활히 해주는데요. 이로인해 노화방지 효과에도 탁월하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중요한 물을 과도하게 섭취하게되면 우리몸의 전해질 농도가 갑자기 들어온 다량의 물로 인해 떨어져 자칫하면 '물중독'에 걸릴수도 있는데요! 이를 방지하기 위하여 1시간에 1~2잔씩 15분당 200ml를 넘지 않도록 하루에 3리터를 나누어서 마시는것이 몸에 흡수도 잘 되고 좋다고 합니다. 여러분 오늘부터 올바른 물섭취 실천 해주실거죠?!

 

몸매 라인을 만들어주는 덤벨운동2가지

 

 

STEP1:: 첫번째 할 운동은 덤벨을 들고 옆구리 라인을 만들어주는 운동인데요! 어깨근육과 옆구리 근육이 동시에 사용될 수 있도록 운동을 해보겠습니다!

 

 

 

 

STEP2:: 덤벨 양끝을 양손으로 잡고 들어서 어깨 위로 올려줍니다!

 

 

 

 

 

STEP3:: 오른쪽 다리를 들어서 오른쪽 팔꿈치랑 무릎이 만날 수 있도록 옆구리를 쪼아줍니다! 상체가 많이 숙여지는것보다, 무릎을 높게 드는것이 키포인트! 확실히 쪼이고 반대쪽도 동일하게 확 쪼이고! 이렇게 한쪽방향에 20회씩 반복해줍니다! 참고로 세트는 5세트입니다!

 

 

 

 

STEP4:: 두번째 운동은 덤벨을 한손으로 어깨위로 올린 상태에서, 런지 동작을 통해 어깨>팔>엉덩이>다리 라인을 만들어주는 운동을 해볼거에요!

 

 

 

 

STEP5:: 오른손으로 덤벨을 어깨위로 올린 상태로 왼발을 접어서 프론트런지 동작을 해줍니다! 이 상태로 5초정도 정지해서 균형력도 같이 끌어올려보겠습니다!

 

 

 

 

 

STEP6:: 이번에는 반대쪽으로, 왼팔을 올리고 오른발 프론트 런지 동작! 마찬가지로 5초 정지! 이렇게 한쪽 방향에 20회씩 해주시면 되구요! 세트는 5세트 아시죠?ㅎㅎ

 

 

이상 에이티포의 덤벨운동 2가지 운동법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