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에는 집에서 홈트!

 

안녕하세요. 운동하는직장인 에이티포입니다.

 

여러분 날씨가 너무 덥죠?!! 장마가 끝나고 기온이 계속 상승하면서 밖에 조금만 나가도 땀이 뻘뻘 나는 무더위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런날은 운동을 좋아하는 저도 밖에 나가서 운동하기 꺼려질정도인데요. 게다가 야외활동시 열사병에 걸리게되면 오히려 건강을 악화시키게 되니, 이런 무더위에는 집에서 홈트로 하는게 제일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시원하게 에어콘 틀면서 바닥에서 할수 있는 홈트를 알려드릴건데요. 하체는 고정시킨상태로 상체만 움직여서 운동효과를 볼 수 있는 루틴으로 준비하였습니다. 그럼 에어콘 키고 운동 하러 가실까요?!!

 

무더위에는 집에서 홈트!

 

 

STEP1:: 일단 첫번째 운동은 가볍게 몸풀기로 가보도록 할게요! 바닥을 보고 엎드린채로, 양팔을 직각으로 벌려주시고 바닥에서 살짝 띄워주세요!

 

 

 

 

STEP2:: 양팔을 바닥에서 더 떨어뜨려서 등근육을 수축시켜줍니다. 이때 얼굴은 계속 같은 위치에 고정시켜주시면 되고, 양팔만 움직여주셔야합니다. 5초동안 정지하였다가 다시 팔을 내려서 동일한 방법으로 15회 반복해줍니다!

 

 

 

STEP3:: 두번째 운동은, 양팔을 대각선 방향으로 벌리고 바닥에 붙인 상태로 시작할건데요! 손바닥이 천장을 향해 바라볼수 있도록 해주시면 됩니다!

 

 

 

 

STEP4:: 이번에도 아까와 동일한 방법으로 양팔을 바닥에서 최대한 떨어트려서 등근육을 수축시켜주세요! 아까와는 또 다른 자극으로 등근육이 수축되실겁니다. 어깨가 안으로 말린 라운드 숄더증후군도 이 운동을 통해 어느정도 개선될 수 있습니다! 5초 정지하고 다시 15회 반복해주세요!

 

 

 

STEP5:: 세번째 운동은 양팔을 앞으로 벌린채로 바깥쪽으로 외회전을 시켜볼겁니다!

 

 

 

 

 

STEP6:: 양팔을 바깥방향으로 원을 그려서 회전시켜준다음에 손의 위치가 엉덩이보다 위로 위치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손바닥은 천장 방향으로 위치해야 합니다. 빠르게 회전을 하는것보다는 천천히 관절과 근육의 움직임을 느끼면서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STEP7:: 다시 천천히 뒤에서부터 앞쪽으로 외회전을 시켜서 처음 위치로 돌아와줍니다. 이렇게 15회를 반복하시면 3개 운동으로 루틴 하나를 하신겁니다! 3~5 루틴정도를 반복해주시면 대략 30분정도가 되는데요! 밖에서 땀흘리지 않고 집에서 시원하게 운동 괜찮지 않나요?!

 

운동 궁금하신 분들은 언제든지 댓글로 남겨주시면, 가급적 하루이내에 답변 드리겠습니다 :)

 

 

 

이상 에이티포의 무더위에 집에서 하기 좋은 홈트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