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대야 숙면을 위항 가장 좋은 팁

 

안녕하세요! 운동하는직장인 에이티포입니다!

 

하.... 더워도 너무 더운 열대야입니다. 전국적으로 30도를 넘어서 40도까지 치솟고 있다고하니, 선풍기와 에어콘이 없으면 더워서 다들 못주무실것 같은데요. 작년에도 덥다고 생각했는데 올해는 지난번보다 훨씬 더 덥네요. 이러다 매년 이렇게 기온이 상승하는것은 아닌지 걱정도 되네요.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들도 저와 같은 생각을 하고 계실것 같아서, 열대야 숙면을 위한 팁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아래 공유드리는 숙면팁을 따라해보시면서, 무더운 여름을 조금이나마 시원하게 숙면하셨으면 좋겠네요!! 자 그럼 같이 한번 읽어보실까요?

 

 

 

 

1. 늦은 시간에 운동 피하기

 

운동을 하는것이 숙면에 안 좋다는 것은 많이 못 들어보셨죠?! 이것은 제가 주위사람들에게 자주 하는 조언인데요. 운동을 꾸준히 매일하는것도 중요하지만, 야근후에 너무 늦게하는 운동은 피하라고 조언을 드립니다. 그 이유는 운동을 하게되면 교감신경이 작용하여 신진대사가 다시 활발하게 깨어나서, 우리 몸의 모든 기관들을 낮시간대처럼 만들려고 합니다. 만약에 저녁에 운동을 할수밖에 없는 분들이라면, 웨이트운동보다는 요가와 유산소 운동을 하거나, 잠들기전 3시간전에는 운동을 마치는것이 좋습니다!

 

 

 

 

2. 카페인음료/술 피하기

 

카페인 섭취는 숙면에 방해가 되는데요. 특히 너무 늦은 저녁시간일때는 더욱 안좋습니다. 많은 직장인분들이 근무를 하는 중간에 또는 식후에 커피나 카페인음료를 많이 드시는데요. 혹시나 불면증이 있으신분들은 가급적 피하시는것이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술! 술을 마시면 잠이 잘온다고 하는 분들 계시죠?! 하지만 술은 우리가 깊은 수면에 빠지는것을 방해하고 잠을 자면서 신체 여러기관이 회복하는 능력도 떨어뜨립니다. 잠을 자기 위해서 알코올에 의존하는 습관은 더욱 더 안 좋으므로, 이번 기회에 술을 조금 줄여보시는것도 좋으실것 같습니다!

 

 

 

 

3. 꿀/우유로 숙면을 업그레이드

 

우유를 마시면 잠이 잘 온다고 많이들 알고 계시죠?! 그 이유는 우유에 들어있는 성분 덕분인데요! 우유에는 칼륨/마그네슘이 풍부해서 스트레스와 긴장감을 해소시켜서 마음을 안정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숙면에 제일 중요한 세로토닌의 주성분인 트립토판이 풍부해서 잠을 잘 잘수 있게 해주죠! 그리고 한가지 더 공유해드리면 꿀도 좋습니다! 완전 꿀팁이죠?!ㅋㅋㅋㅋㅋ 꿀은 당분이 많이 들어있죠? 인간은 잠을 자는 상태에서도 뇌에서 에너지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당류를 조금 섭취하게되면 자는동안 뇌기능이 좋아져서 숙면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미지근한 물로 샤워하기

 

더워서 열을 낮추려고 찬물로 많이 샤워하시죠?! 하지만 이런 습관은 오히려 열대야 숙면을 위한 올바른 습관이 아닙니다! 왜그런지 설명을 드리면, 찬물로 샤워를 하게되면 샤워를 하는동안에는 체온이 낮아져서 시원하지만, 샤워후 체온이 낮아졌다가 다시 올라가기 때문에 잠을 오히려 방해한다고 합니다. 잠이 잘 오기 위해서는 체온이 올랐다가 떨어지는 환경이 더 도움이 됩니다. 그러므로 잠들기전에는 미지근한 물로 샤워를 하는것이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5. 자기전에 스마트폰 사용금지

 

대부분의 사람들이, 잠들기전에 스마트폰으로 SNS와 영화를 보면서 잠드는 습관이 있으실텐데요. 사실 저도 그래서 조금씩 개선해나가는 중입니다. 푸른빛이나 전자제품에서 나오는 빛들은 숙면을 취하는데 큰 방해요소가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어두운 실내에서 스마트폰을 오래 보고있으면 시력에도 안좋은 영향을 끼치게되지요. 오늘부터는 잠들기30분전에는 스마트폰은 잠시 내려두시고 가족과 대화를 하면서 잠에 들어보는것은 어떨까요?

 

 

 

이상, 운동하는직장인 이 알려주는 열대야 숙면을 위한 팁이였습니다!

 

공감꾸욱 &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