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전 해야 하는 어깨 스트레칭

 

안녕하세요! 운동하는직장인 에이티포입니다!

 

제가 최근 어깨를 다쳐서 상체웨이트를 쉬고 스트레칭 위주로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어깨근육은 우리 몸의 관절중에서 불안정한 근육중의 하나인데요. 그래서 어깨가 360도 자유자재로 회전될수 있는것입니다. 저도 운동전 스트레칭에 대해서 많이 간과를 했었고, 겉근육만 키우는것에 집중한 나머지, 속근육을 단련시키는 운동을 많이 소흘했던 게 아닌가 싶습니다.

 

그래서 요즘에 밴드를 이용한 스트레칭겸 재활운동을 하고 있는데요. 밴드는 초보자들만 쓰는 도구 아니야? 라고 생각하실수도 있는데요. 저도 그렇게 생각했었던 1인이지만, 속근육을 단련시켜주는데 이만한 소도구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운동전에 해야 하는 어깨 스트레칭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운동 전 해야하는 어깨스트레칭

 

 

 

 

<STEP1> 밴드를 이용해서 2가지의 스트레칭을 할건데요! 우선 밴드 양끝을 양손으로 잡고, 자신의 무릎으로 밴드가 흔들리지 않게 고정 시켜주세요!

 

 

 

 

 

 

<STEP2> 밴드의 양끝을 손목에 여러번 감아서 느슨해지지 않고 쫀쫀해지는 상태로 만들어주세요! 밴드는 색깔에 따라 강도가 달라지므로 보통 여성분들의 경우에는 초록색을 많이 사용하시며, 남성분들은 빨강색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STEP3> 다 준비되었으면, 양팔 앞으로 나란히!! 위 자세를 취했을때 너무 힘이 든다면 손목에 감은 밴드를 한번정도 풀어주시면 됩니다! 어느정도 땡기는 감이 있어야 스트레칭 효과는 나타납니다!

 

 

 

 

<STEP4> 양옆으로 팔을 벌려서 어깨관절을 외회전 시켜주세요! 너무 빠르게 하실 필요는 없고, 스트레칭 하실때는 천천히 관절과 근육을 편안하게 풀어주세요! 다시 원위치로 오고 20회 반복해주세요!

 

 

 

<STEP5> 두번째 어깨 스트레칭은 손목의 방향을 바꿔서 언더그립으로 해볼건데요! 첫번째 스트레칭에서 했었던 준비동작과 동일하되 손바닥이 위로향하도록 해주시면 됩니다.

 

 

 

 

 

 

<STEP6> 앞으로 나란히 상태에서, 양손으로 원을 그리듯이 어깨관절을 회전시켜주세요! 왼팔은 왼쪽 바깥쪽 방향으로 원을, 오른팔은 오른쪽 바깥쪽 방향으로 원을 그려주시면 됩니다! 천천히 20회를 반복해주세요! 위 2가지 스트레칭을 3세트정도 반복해주시면 5분정도가 소요되며, 운동전 반드시해서 부상 당하지 않도록 해주세요!

 

 

이상, 운동하는직장인 이 알려주는 어깨스트레칭 포스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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