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쉽게하는 힙업운동 4가지

 

안녕하세요! 운동하는직장인 에이티포입니다!

 

많은분들이 엉덩이 운동 방법에 대해서 문의를 주시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힙업운동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하체운동을 하셔도 둔근에 힘이 들어가기 때문에 어느정도 엉덩인운동이 된다고 할수도 있지만, 그래도 힙업운동을 따로 시간내서 해주시는게 더욱 더 효과적이겠죠? 오늘 알려드릴 힙업운동은 4가지인데요. 힙업운동의 장점은 집에서 아무 도구없이도 바닥에서 쉽게 할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렇게 힘이 들지도 않고 누구나 쉽게 자극을 잡을 수 있으므로, 이 포스팅을 보시는분들은 오늘부터 집에서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집에서 하는 힙업운동 4가지

 

 

STEP1:: 매트에 엎드려서 시선이 바닥을 향하도록 해주세요. 양다리는 굽혀서 사진과 같이 'ㄱ'자 모양으로 만들어줍니다. 신발의 밑창이 천장을 향하도록 해주시는것이 키포인트!

 

 

 

STEP2:: 먼저 왼쪽 다리부터, 발바닥이 평행을 유지한채로 바닥에서 띄워줍니다. 발바닥이 천장을 향하지 않고 머리쪽으로 향하게되면 엉덩이근육의 자극이 덜하므로, 위 자세를 꼭 지켜주세요!

 

 

 

 

STEP3:: 오른쪽도 동일한 방법으로 해주시면 되는데요. 시선은 계속 바닥을 향해 있어야하고, 정면을 향하려고 목을 뒤로 젖히게되면 경추에 무리가 가게되므로 주의해주세요! 한쪽방향에 15회씩 3세트 진행합니다!

 

 

 

STEP4:: 두번째 힙업운동은 양발을 동시에 해볼건데요! 위 사진과 같이, 다리를 굽혀서 발뒤꿈치만 붙을수 있도록 해주세요. 각도는 약 30도 정도면 적당합니다!

 

 

 

 

STEP5:: 첫번째운동과 동일한 방법으로 다리를 들어올려주시면 됩니다. 이때 발뒤꿈치는 계속 같이 붙어있어야 하며, 너무 많이 들어올리게되면 허리에 무리가 가므로, 자신이 들어올릴수 있는 위치까지만 들어주시면 됩니다. 15회 3세트 시작!

 

 

 

STEP6:: 세번째 힙업운동은, 양다리를 편 상태에서 진행해보겠습니다.

 

 

 

 

 

STEP7:: 한쪽다리씩 번갈아가면서 위로 들어주시면 되는데요. 마치 수영 물장구 차는듯한 느낌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너무 빠르게 동작을 하기보다는 다리를 올릴때 엉덩이근육의 수축을 느끼면서 들어주시면 됩니다! 한쪽다리에 15회씩 총 30회 + 3세트 진행해주세요!

 

 

 

STEP8:: 마지막 네번째 힙업운동입니다! 여러분 이제 다 왔어요! 마지막 운동으로 애플힙 만들어봅시다! Go! Go!

 

 

 

 

STEP9:: 양다리를 바깥으로 벌렸다가, 항문을 쪼여주듯이 발 뒤꿈치를 붙여주시면 됩니다. 아마 여러분들도 한번만 해보셔도 어떤 느낌인지 아실겁니다! 15회 3세트 하시면 오늘 힙업운동 4가지 완료!!

 

 

이상, 운동하는직장인 이 알려주는 집에서 하는 힙업운동 포스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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