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컬럼]

[도서리뷰] 마케팅글쓰기에 도움이 되는 읽으면 사게 되는 한줄, 소셜 글쓰기

안녕하세요. 에이티포입니다.

 

저와 같이 블로그를 시작한지 얼마 안된 분들이 흔히 겪은 어려움이 바로 글쓰기인데요. 어떤식으로 글을 써나가야 온라인 마케팅에 효과적이고, 방문자수를 늘릴수 있는지 생각을 해보게 되는데요. 저도 블로그를 시작한지 2달정도 되었을때, 글쓰기의 한계가 오기 시작하면서 책의 도움을 얻어보고자 읽었던 책이 바로 온라인 마케팅글쓰기 가이드 <읽으면 사게 되는 한 줄, 소셜 글쓰기> 책입니다.

 

 ▶ 이런 분들에게 추천

<읽으면 사게 되는 한 줄, 소셜 글쓰기> 는 아래분들에게 적극 추천해드립니다.

- 글쓰기에 대한 감을 전혀 잡지 못한 분들

 - 하고싶은 말은 많으나 횡설수설 쓰게 되는 분들

 - 제품홍보를 위한 블로그 및 SNS을 이제 시작해보고자 하는 분들

 

 ▶ 책의 목차를 간단하게 볼까요?

<읽으면 사게 되는 한 줄, 소셜 글쓰기> 의 목차는 크게 Knowhow 부분과 Dohow 부분으로 나뉘어진다. Knowhow부분에서 잘 팔리는 한마디를 쓰기 위한 비법을 배운다면, Dohow부분에서는 실전에 적용할 수 있는 글쓰기 테크닉들을 배우게 된다. 블로그의 목차만 쭈욱 훑어보더라도 단순히 이론적인 내용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이론을 바탕으로 어떻게 효과적으로 고객에게 어필할 수 있는지를 배울 수 있는 책이다.

 

 ▶ 책의 내용을 간단히 요약하면?

<읽으면 사게 되는 한 줄, 소셜 글쓰기> 책은 총 324페이지로 구성이 되어있는데, 각 챕터 한장한장마다 글쓰기 포인트들을 하나씩 잘 집어주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한 가지 예를 들면 정보들을 단순하게 나열만 할 것이 아니라, 매혹적인 메시지를 끌어내기 위해 특징 => 이점 => 효용으로 이어지는 구성으로 글쓰기를 구성하면 고객들의 공감포인트를 얻어 마음을 움직일 수 있게 된다는 것이다.

 

<읽으면 사게 되는 한 줄, 소셜 글쓰기> 책에서는 색엔진에 잘 노출될 수 있는 방법 또한 설명을 하고 있는데, 동일한 키워드를 콘텐츠 안에 반복하여 사용하라는것이다. 그렇다고 쓸데없이 너무 남발해서 사용하기보다는, 맥락에 맞게 일관되게 사용해야 한다. 한줄이든, 한 단락이든, 키워드를 반복적으로 사용하여 콘텐츠를 만들면 검색엔진이 좋아하고 방문자들의 뇌 속에 쉽게 각인이 될 수 있다.

 

많은 블로거들이 글의 제목을 짓는데 한참 고민하게 되는데, 이 책에서는 블로그 제목 짓는 방법에 대한 팁을 제공하고 있다. 사람들은 이익보다는 손실이 났을때 2.5배 더 큰 영향력을 행사하기 때문에 같은 내용이라도 손실의 관점에서 제목을 만들면 아무래도 클릭율이 높아지게 된다. 아래 두 문장도 어떻게 보면 같은 의미이지만 어느쪽에 더 눈길이 가는가? 합격하는것도 중요하지만 떨어지지 않는 것이 더 의미가 있기 때문에 이처럼 손실을 강조하여 마케팅을 펼치는 사례를 볼 수 있다.

 

그 다음으로 강조하는 팁은 잘 팔리는 문장 패턴을 이용하여 제목을 짓는 것이다. 1초에도 쉬지 않고 쏟아지는 블로그 글 속에서 쉽게 눈에 띄고 고객이 판단했을때 가장 효과적일것이라고 생각되는 한줄을 만들어야 하는데, 아래 패턴4가지는 고객들이 빠르게 스크롤했을때에도 주목을 하게 되는 제목들이다. 새로운것을 추구하는것도 좋지만 아래 패턴들을 활용하여 제목을 짓는다면 다른 블로거들과의 경쟁속에서 나름 우위를 선점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든다.

 

 완성된 글은 블로그에 언제 올리는것이 좋을까? 이 책에서는 업종별 상효작용이 가장 많은 요일을 정리하여 카메고리에 맞게 글을 등록하는것을 권하고 있다. 자동차/엔터테인먼트/여행/금융/스포츠/광고는 주말에, 패션은 목요일, 건강/미용은 월요일 등등 나뉘어져 있는 것이다.

 

 

 ▶ 맺음말

<읽으면 사게 되는 한 줄, 소셜 글쓰기> 책의 저자 송숙희는 마케팅라이터/마케팅글쓰기 코치로 활동하고 있으며,  직접 운영하고 있는 커뮤니티인 www.돈이되는글쓰기.com  에서 마케팅글쓰기 최고의 연습법들을 배울 수 있다. 이 책을 읽고나서 너무 많은 글쓰기 전략을 배웠고, 한번 정독을 하고나서 다시 처음부터 읽었는데 지루하지 않고 조금 더 고급 Tip들이 머리속에 오래 남는 효과가 있는 듯하다. 

 

<가장 싸게 구매해서 가장 빠르게 읽어볼 수 있는 Yes 24>

 

자기관리 중독자의 서재
읽으면 사게 되는 한 줄,소셜 글쓰기
송숙희 저
예스24 | 애드온2

  

저의 블로그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앞으로도 계속 좋은 책을 추천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