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어깨운동

어깨와 허벅지를 동시에 운동 할 수 있는 덤벨스쿼트 프레스

안녕하세요. 에이티포입니다.

 

오늘은 바쁜 직장인들을 위하여 2가지를 한번에 같이 할 수 있는 운동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주일에 3번 이상 운동을 하기가 쉽지 않은데 현실인데요. 3번을 하더라도 가슴/어깨/이두/삼두/하체/등/복근 등의 부위를 모두 소화해 내기란 쉽지 않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어깨와 하체운동을 동시에 할 수 있는 덤벨스쿼트 프레스 운동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2가지 운동을 같이 하면 운동 효과가 오히려 더 떨어지는 것이 아니냐하고 일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실제로 제가 덤벨스쿼터 프레스를 5세트정도 진행해보니 어깨와 하체 근육을 동시에 집중해야되서 오히려 운동 효과가 더 배가 되는 것 같았습니다.!

 

■ 덤벨스쿼트 프레스

-운동 부위: 어깨/허벅지/엉덩이

-운동 효과: 어깨를 넓게 만들어주며, 스쿼트 자세를 통해 허벅지와 엉덩이 근육 발달에 효과적

-반복 횟수: 20회 5세트

-운동 방법

1) 자신의 중량에 맞는 덤벨을 양손에 쥐고 양발은 어깨너비만큼 벌려줍니다. 덤벨프레스를 하듯이 팔꿈치의 간격은 90도를 유지해서 준비자세를 취해줍니다.

2) 스쿼트 운동과 동일하게 내려가줍니다. 무릎사이가 벌어지거나 좁아지지 않고 11자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해주시고, 상체가 내려갈 때 몸이 앞으로 숙여지거나 양손의 균형이 깨지지 않도록 균형을 잡아주세요.

 

3) 올라올 때 덤벨을 쥔 양팔을 쭈욱 피면서 올라와줍니다. 앉아서 덤벨 프레스 하는 자세와 동일하게 어깨의 근육을 이용해서 쭈욱 펴줘야 합니다. 덤벨을 올릴 때 양팔이 앞뒤로 흔들리지 않도록 주의해주시구요. 

 

4) 옆에서 동일한 자세를 촬영한 사진입니다. 어깨가 안쪽으로 말리지 않도록 가슴을 당당하게 펴주세요. 덤벨을 양쪽 귀 옆에 위치할 수 있도록 항상 거울을 보고 체크해주세요. 엉덩이는 뒤로 쭈욱 빼서 허벅지 각도가 90도가 될 수 있도록 해주세요.

 

5) 올라올때도 어깨를 당당하게 펴고, 양팔이 양쪽 귀에 가까이 닿을 수 있도록 펴주시기 바랍니다. 덤벨을 올릴 때 가상의 꼭지점이 있다고 생각하고 그 점을 향해서 올려주면 어색하지 않게 올릴 수 있답니다. 

 

6) 에이티포의 동영상을 통해 같이 따라해볼까요? 

 


 

오늘 배운 덤벨스쿼트 프레스의 경우 어깨와 하체운동을 동시에 할 수 있는 멀티 운동법인데요. 단 시간에 두 부위에 효과적인 자극을 줄 수 있는 운동법이므로 운동할 시간이 부족하신 직장인들에게 추천해드릴 만한 운동법입니다. 처음부터 중량을 올리지 마시고, 맨몸 스쿼트를 50회정도 먼저 워밍업으로 하신 후 중량을 올리시기 바랍니다. 운동도 중요하지만 무리한 운동을 오히려 건강을 해치기 때문에 스트레칭과 워밍업은 필수입니다.!

 

이상 에이티포의 더머벨스쿼트 프레스 운동 방법 포스팅이었습니다.!

아래 공감 버튼 눌러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큰 도움이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