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복근운동

전국민의 고민 옆구리 라인을 슬림하게 해주는 사이드 플랭크 레그리프트

안녕하세요. 에이티포입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옆구리살 빼는 운동이 없냐고 물어봐서 그런 분들을 위하여 준비하였습니다. 하지만 이 운동으로 옆구리 살이 절대 빠지지는 않습니다. 무슨 뜬금없는 소리냐구요? 이 운동을 전적으로 믿으면 안 되며, 다른 유산소운동과 병행하시면서 하시면 옆구리 라인이 S라인으로 아주 이쁘게 잡히게 되는것이죠. 오늘 배워 볼 운동은 사이드 플랭크 레그리프트라는 운동인데요. 운동이름부터 먼가 어려워보인다구요? 저와 함께 차근차근 따라해가시면 절대 어렵지 않답니다. 사이드 플랭크 레그리프트는 어깨와 옆구와 다리의 옆쪽 근육을 이용하여 플랭크 자세에서 다리를 위로 올리고 내리는 운동인데요. 다리 옆쪽 근육과 옆구리 라인의 외복사근에 엄청난 자극이 가는 운동이랍니다.

 

복근을 만들 때 저 뿐 아니라 많은분들이 왕자만들기에만 집중하고 외복사근 운동을 소흘히 하게 되는데 이쁘고 선명한 복근라인을 위해서는 외복사근 운동을 반드시 병행하셔야 한답니다. 그럼 사이드 플랭크 레그리프트를 배워보러 가실까요?

 

옆구리 운동 사이드 플랭크 레그리프트

-운동 부위: 옆구리/다리 옆쪽 근육/어깨

-운동 효과: 다리 옆쪽 근육과 옆구리 라인을 이쁘게 만드는데 효과적

-반복 횟수: 20회씩 번갈아가면서 진행하고 총 3세트를 진행해줍니다.

-운동 방법:

1) 매트 위에 몸의 한쪽 면을 대어 누워줍니다. 준비자세는 사이드 플랭크 자세와 동일한데요. 바닥을 받치고 있는 팔꿈치는 어깨 라인과 일직선이 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반대쪽 손은 허리라인에 올려줍니다.

 

2) 다음 단계는 사이드 플랭크를 하듯이 상체를 바닥과 멀어지게 팔꿈치로 버티는 것입니다. 이때 몸이 일직선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주시고, 바닥과 가까운 옆구리의 근육이 땡겨짐을 느끼셔야 합니다.

 

3) 마지막 단계는 다리를 위/아래로 반복해서 올리고 내려주면 됩니다. 이때 천천히 앞뒤 흔들림 없이 해야 하는데요. 팔꿈치와 어깨근육을 이용하여 강하게 힘을 주어 몸을 지탱해주고 다리를 올리고 내려주어야 완벽한 자세가 나오게 된답니다. 바닥에 붙어있는 다리의 힘도 적지않게 필요한데요. 하체근육이 약한 초보자분들이 따라하기에는 살짝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4) 에이티포의 동영상을 통해 사이드 플랭크 레그리프트를 배워볼까요? 

 

 

 


 

오늘 배워본 사이드 플랭크 레그리프트는 옆구리 운동 + 하체운동 + 어깨운동이 병행되는 전신운동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이 운동 3세트만 진행해도 온 몸의 근육이 다 사용되어서 시간이 없으신 분들은 집에서 TV를 보면서 옆구리 운동을 간간히 따라하시면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상 에이티포의 옆구리 운동 사이드 플랭크 레그리프트 포스팅이었습니다.

아래 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