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전신&타바타운동

추석 때 찐 살을 단시간에 불태워 버리는 전신 운동

안녕하세요. 에이티포입니다.

 

이번 추석 연휴기간은 대체휴일까지 총 4일인데요. 많은분들이 추석 연휴기간에는 헬스장도 휴무이므로 운동을 게을리 하게되고, 명절음식으로 인해 단시간에 체지방이 늘게 되는데요. 다이어트를 결심하신 분들도 추석때는 자제를 못하고 먹게되는 것이 현실입니다. 대부분 추석때 실컷 먹고 다시 빼면되지 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으실텐데요.

 

제가 아무리 추석 때 음식 가려서 먹어라고 해도 여러분들은 자제력을 잃고 드실것이 분명하기 때문에 먹지말라는 말은 하지 않겠습니다. 대신 추석 때 찌운 체지방을 단시간에 감량 할 수 있는 운동을 소개해드릴테니, 반드시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정도는 하실 수 있으시죠?

 

■ 유산소와 병행하는 전신 근력운동

-운동 부위: 허벅지/팔/가슴/순발력

-운동 효과: 근력운동과 함께 유산소운동 효과도 같이 발휘 할 수 있는 전신 운동

-반복 횟수: 20회씩 5세트

-운동 방법

1) 사진과 같이 벤치와 자신의 거리가 150cm 거리에 두고 곧게 섭니다. 벤치가 없으신 분들은 스텝박스와 같이 높이가 있는 도구를 이용해주시면 되고, 자신의 운동강도에 따라 높이를 조절해주시기 바랍니다.

 

2) 다음 동작으로 푸쉬업 1회를 진행합니다. 푸쉬업을 할 때에는 팔이 자신의 가슴 라인에 위치할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라며, 등과 다리까지의 라인이 곧게 편 상태인지 항상 체크해주세요.

 

3) 가슴이 바닥에 닿을 수 있을 정도까지 내려가줍니다. 이 때 상체를 바로 들어올리지 말고 다음 동작을 위해 대기해주세요.

 

4) 상체를 들어올리면서 곧게 뻗은 두 다리를 몸쪽으로 당겨 앉아줍니다. 이 때 엉덩이가 바닥에서 많이 떨어지지 않도록 개구리 자세를 취해주세요. 양발은 최대한 넓게 벌려서 점프를 할 준비를 합니다.

 

5) 제자리에서 순간적으로 점프를 해서 벤치 위로 올라가줍니다. 이 때 올라간 상태에서 스쿼트 자세로 바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해주세요. 양 팔은 앞으로 벌려 균형을 잡아주시고 엉덩이는 최대한 뒤로 앉아주세요.

 

6) 다시 뒤로 점프해서 첫번째 단계로 돌아오면 1회 끝! 어때요? 너무 어려워 보이나요? 걱정마세요! 힘드시면 낮은 발판을 이용하셔도 되고, 한 세트를 완료하면 다음 세트를 진행할 때 좀 더 숙련된 동작을 취할 수 있으실테니까요.

 

 

7) 에이티포의 동영상을 통해 전신운동을 따라해볼까요? 

 

 

 

 


 

오늘 배운 전신 근력운동은 유산소와 근력운동을 통해 추석 때 찌운 체지방을 불태우는데 아주 효과적입니다. 한세트만 진행해도 땀이 날정도로 칼로리 소모가 많고, 허벅지도 마치 스쿼트 운동을 몇 세트 한것과 같이 땡겨짐을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자제력을 잃고 먹은것에 대한 대가를 치뤄야 하니 30분정도 투자해서 체지방을 불태우시기 바랍니다.

 

이상 에이티포의 전신 운동 포스팅이었습니다. 

아래 공감버튼을 눌러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