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여행 리뷰

제주여행1일차 한라생태숲와 제주 해바라기농장

안녕하세요. 에이티포입니다.

 

제주여행 1일차 드라이브 코스로 제주 방목지를 거쳐서, 한라생태숲과 제주 해바라기 농장을 가보기로 계획한 우리 부부와 김여사! 제주 방목지에서 한가로이 뛰노는 말들을 보며 마음을 힐링하고 이번에는 한라생태숲으로 가서 맑은 공기를 마시러 출바알~!

 

한라생태숲은 제주 방목지에서 그리 멀지 않은 위치에 있어서, 바로 갈 수 있었습니다.

 

▶ 제주 한라생태숲

한라생태숲 종합 안내도입니다. 생태숲의 규모가 꽤 커서 다 둘러볼 엄두는 내지 못하고 목련총림만 살짝 산책정도 하기로 하였답니다. 산책하는중 몇몇 종류의 꽃들과 나무를 보면서 서울에서 느끼지 못한 상쾌함을 맛볼 수 있었습니다. 숫모르숲길은 한라생태숲의 자연그대로를 느끼며 산책하는 길이며, 숫모르란 "숲을 굽는 등산"이란 뜻으로 한라생태숲 일대를 말하는 엣지명이라고 합니다.

 

 

 한라생태숲에서 찍은 나무와 꽃 사진들입니다. 어때요? 사진으로 보기만해도 꽃향기가 느껴지지 않나요? 참꽃나무숲에 있는 팥배나무/가막살나무/이스라지/산구국등 다양하고 화려한 꽃들이 즐비했는데요. 저는 많은 꽃들중에서 저 파란색 꽃이 가장 마음에 들더군요 :D

 

위 사진은 신기해서 한번 찍어봤는데요! 돌 안에 구멍이 뻥 뚫려있는 것 아니겠어요? 마치 상자 안에 구멍이 난 것처럼 돌에 구멍이 뻥 뚫려있다니??? 돌이 약한건지 한번 눌러보고 싶었는데 자연의 모습이 망가질 것 같아서 참았습니다.

 

제주 한라생태숲 위치

 

 

▶ 제주 해바라기 농장

 해바라기들이 초원에 쫙 깔려있는 제주 해바라기 농장에 왔습니다.! 주차하고 내리니, 와............우 정말 해바라기들이 한 군단을 이루고 있었습니다. 이렇게 해바라기들을 뭉텅이로 본 것은 이번이 처음인 것 같습니다. 해바라기 외에도 다른 꽃들도 조금씩 심어져 있어서 알록달록하게 해바리기와 같이 어우러진 조화가 좋네요 :D

 

해바라기 농장 한쪽편에는 해바라기 제품을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무료 시식코너로 해바라기 씨를 먹어볼 수 있었는데요. 사실 아무 맛이 느껴지지 않았답니다. 저희는 더워서 3000원짜리 해바라기 아이스크림을 주문했습니다. 아이스크림에 뿌려진 해바라기씨앗이 은근히 어울리던데요? 나중에 한번 드셔보세요!

 

농장주인 부부의 당부의 말씀이 적혀있는데요. 일반 공원이 아닌 사유지 농장이므로 소중히 다뤄주시고, 무료 개방인만큼 주인께 감사한 마음으로 즐기다 가시면 됩니다.

 

해바라기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흔들그네로 포토존을 만들어주셨네요! 사람들이 한 번씩 다 찍는 코스라서 저희도 한번 찍어보았지만 초상권을 보호하기 위해 업로드하지는 않았습니다. :D 앙증맞은 고양이 캐릭터들이 해바라기 밭에서 앙증맞게 웃고있네요.

 

해바라기 전망대도 있어서 한번 올라가서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정말 신기하게도 수많은 해바라기들이 한쪽 방향으로 바라보고 있었습니다. 위에서 보니 정말 해바라기 천국이더군요. 땅에서 같은 선상에서 바라보는 것과 색다른 뷰였습니다.

 

해바라기 씨앗은 이렇게 말리고 계셨는데요. 저는 모래인줄 알고 그냥 지나치다가 밟을뻔 했다능 :D 하마터면 돈을 물어줘야 하는 상황이 발생될 수도 있었을듯...

 

제주 해바라기 농장 위치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이라면 추천코스로 한라생태숲과 해바라기농장을 추천드립니다. 서울에서는 볼 수 없는 장소이면서 다녀오시면 힐링이 되는 공간이므로 꼭 한번 다녀오세요!

이상 에이티포의 제주 한라생태숲과 제주 해바라기농장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