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전신&타바타운동

[주말도전과제]주말에 먹은 고칼로리를 소모시킬 수 있는 전신 운동(버피 테스트)

안녕하세요. 에이티포입니다.

 

이번주 주말에 술약속 등 친구들과 모임이 많으실 계획이죠? 주말에는 정신줄을 놓게 되어서 평일보다 칼로리를 많이 섭취하실텐데요. (솔직히 운동을 소개해드리는 저도 그렇답니다. 인간적이죠?) 이왕 잡은 약속 일단 마음껏 드시고 대신 제가 알려드리는 운동을 하시면 됩니다. 오늘 알려드릴 운동은 버피 업그레이드 판인데요. 바로 버피 테스트입니다. 제가 운동 파트너와 버피 테스트 3세트정도 해봤는데 생각보다 칼로리 소모가 많이 되더라구요. 사이드 버피 동작을 포함하고 있는 이 운동은 최단 시간에 최고 칼로리를 소모하고 코어근육을 단련하면서 옆구리 라인을 만들어줍니다. 그리고 하체근력을 강화와 함께 혈액순화과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탁월하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이 운동이면 주말에 먹은 칼로리를 소비할 수 있는 전신운동으로 딱이다 싶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주말에 먹은 칼로리를 소모시킬 수 있는 버피 테스트

- 운동 부위: 유산소 + 전신

- 운동 효과: 버핏은 유산소운동과 함께 전신근력운동이 가능하여 단시간에 칼로리를 소모하는데 효과적임

- 반복 횟수: 15회씩 5세트

- 운동 방법

1. 먼저 바닥에서 푸쉬업 자세를 취해줍니다. 팔은 자신의 어깨라인보다 살짝 아래로 위치시켜주세요. 

 

2. 하체를 점프시켜서 왼쪽으로 다리를 밀어냅니다. 상체는 하체가 움직이는 방향을 따라 각도를 틀어주시면 됩니다. 다시 원위치시키기 위해 점프시켜서 가운데로 다리를 가지고 옵니다. 이 때 다리는 구부리시면 됩니다.

 

3. 다시 다리를 점프해서 오른쪽으로 밀어낸 후 다시 제자리로 돌아옵니다.

 

4. 자 이제 사이드 플랭크 자세를 만들기 위해서 접은 다리를 뒤쪽으로 점프하면서 뻗어줍니다.

 

5. 먼저 왼쪽 팔을 들어서 천장을 향해 쭈욱 펴주고 몸을 사이드 플랭크를 하듯이 틀어줍니다. 이 때 상체가 아래로 기울어서는 안되고 최대한 일직선을 유지시켜주시고 시선은 팔 끝을 바라봐주세요. 몸이 흔들리지 않게 코어근육과 복근의 힘을 이용해서 2초정도 그 상태를 유지하고 다시 플랭크 자세로 돌아와서 오른쪽도 동일하게 수행해주시면 됩니다.

 

 

6. 에이티포의 운동 동영상을 통해 버피 테스트 운동을 따라해볼까요?

 

 

<당신은 지긋지긋한 다이어트를 대체 몇년 동안 하고 계신가요? 짐데이 App설치 후 끝내버리시죠!>

  

 

[에이티포의 인기 운동 컨텐츠] 

▶▶ 괌에서 배운 전신 타바타 운동◀◀

▶▶ 수건을 이용한 초간단 운동◀◀

▶▶집에서도 혼자 할 수 있는 윗몸일으키기◀◀

 


 

오늘 배운 전신운동 버피 테스트는 주말에 먹은 고칼로리를 바로바로 태울 수 있는 고강도 운동입니다. 보기에는 쉬워보이지만 점프하는 동작과 사이드 버피에서 버티는 동작이 생각보다 쉽지 않으실겁니다. 하지만 힘든만큼 내 안의 체지방을 불태울 수가 있지요! 앞으로도 주말을 통해 운동을 할 수 있는 컨테츠들을 올려드릴테니, 주말동안 죄책감 느끼면서 음식을 드시지 마시고, 먹는것을 즐기되 운동도 같이 즐겨주시면 됩니다.

 

이상 에이티포의 전신 운동 버피 테스트 포스팅이었습니다.

 

아래 공감버튼은 저에게 큰 힘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