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정보

백종원의 3대천왕 부대찌개 맛집정보(오뎅식당/비행장정문부대찌개/김네집/호수식당/바다식당)

백종원의 3대천왕 부대찌개편입니다. 오늘도 전국의 부대찌개 맛집을 돌아다니시는 백설명님! 오늘은 어느 엄청난 맛집들이 소개될지 기대가 되네요. 의정부 부대찌개 오뎅식당, 전북 군산시의 비행장정문부대찌개, 송탄 부대찌개 김네집, 경기도 동두천시의 호수식당, 서울 용산구의 이태원 바다식당 이렇게 5군데 맛집이 소개되었는데요. 부대찌개는 직장인들의 단골 점심메뉴이기도 한데요. 부대찌개의 유래는 6.25 전쟁 이후 주둔한 미군 부대에서 쓰고 남은 햄,소시지 등을 이용하여 찌개로 끓여 먹기 시작하여 부대에서 서 나온 찌개라고 해서 유래되었다고 하네요. 오늘은 서울에 위치한 부대찌개 맛집인 이태원 바다식당도 소개되어서 기쁩니다. 백종원의 3대천왕 12회에 소개된 부대찌개 맛집 정보를 공개합니다.

 

 

 

<백종원의 3대천왕 부대찌개 첫번째 맛집 의정부 부대찌개>

-음식점명: 오뎅식당

-주소: 경기도 의정부시 호국로 1309번길 7

 

-전화번호: 031-842-0423

-메뉴 및 가격: 부대찌개

-간략소개:

55년 전통의 의정부 원조 부대찌개인 오뎅식당, 허영만 화백의 식객에서도 나온 전설의 맛집!! 사골육수가 아닌 맑은 국물의 부대찌개 당면사리와 햄, 소시지, 다진고기 등의 각종재료가 들어간 원조부대찌개를 상징하는 오리지널 맛집입니다. 부대찌개 맛있게 먹는 방법은 당면은 물에 불려서 넣고, 햄은 가급적 빼지 않는것이 팁!

 

 

 

<백종원의 3대천왕 오뎅식당 위치 및 전화번호>

 

 

 

 

 

<백종원의 3대천왕 부대찌개 두번째 맛집 군산 부대찌개>

-음식점명: 비행장정문 부대찌개

-주소: 전북 군산시 나운동 839-12

-전화번호: 063-471-2159

-메뉴 및 가격: 부대찌개 2인분 18000원, 햄버거 6000원

-간략소개:

네티즌들이 인정한 군산 부대찌개의 명가 비행장정문 부대찌개! 3년된 묵은지로 끓여낸 칼칼한 국물이 일품입니다. 비행장 앞에 있는 음식점이 아니라, 비행장 근처에 있다가 이쪽으로 이사를 해서 이름이 비행장정문 부대찌개입니다. 그리고 비행장정문 부대찌개의 특징은 바로 햄버거인데요. 군산 부대찌개는 햄버거와 함께! 달걀이 들어간 옛날식 햄버거인데요. 부대찌개는 사골육수를 정제한 국물이라서 10분정도 끓여야 담백한 맛이 난다고 합니다. 이 가게의 특징은 기본으로 나오는 서비스가 장난 아닌데요. 계란후라이와 햄샐러드, 공기밥과 라면까지!!! 한번 가면 단골 할것 같아요. 부대찌개에는 팽이버섯과 햄버거 패티가 통으로 들어가는것이 특징

 

 

 

<백종원의 3대천왕 비행장정문부대찌개 위치 및 전화번호>

 

 

 

 

<백종원의 3대천왕 부대찌개 세번째 맛집 송탄 부대찌개> 

-음식점명: 김네집

-주소: 경기도 평택시 신장동 322-38

-전화번호: 031-611-1041

-메뉴 및 가격: 부대찌개 8000원, 폭찹 8000원, 로스 9000원

-간략소개:

30년 전통의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송탄 김네집. 걸쭉한 국물이 일품인 경기 이남 대표 부대찌개. 반찬은 김치 하나! 그만큼 부대찌개에 자신있다는것이겠죠? 부대찌개가 법랑냄비에 담겨 나오는것이 옛날 스타일을 고수하고 계시네요. 김네집 부대찌개의 조리과정에서 하나 특이한것은 마늘을 처음부터 넣는것이 아니라 찌개가 끓어오를 때 넣는것이 특징! 마늘을 나중에 넣으면 마늘의 향이 살아있기 때문이죠! 밥은 검은콩이 들어간 콩밥이 제공됩니다. 국물맛은 진하면서 칼칼하고 매운맛! 송탄 김치찌개의 맛 포인트는 바로 김치! 김치가 맛의 균형을 잡아주는 역할을 해준다고 하네요. 백종원씨는 라면사리를 넣고 남은 스프를 챙기는 알뜰함까지 선보이시네요.

 

 

<백종원의 3대천왕 김네집 위치 및 전화번호>

 

 

 

 

<백종원의 3대천왕 부대찌개 네번째 맛집 동두천 3대 부대찌개>

-음식점명: 호수식당

-주소: 경기도 동두천시 생연동 615-38

-전화번호: 031-865-3324

-메뉴 및 가격: 부대찌개, 부대볶음

-간략소개:

호수식당은 동두천 3대 부대찌개로 손꼽을만큼 유명한데요. 호수식당의 부대찌개는 다른 일반 부대찌개와 다르다고 하는데요. 특제양념장과 무려 8가지의 햄이 들어간 부대볶음! 부대볶음 생소하시죠? 부대찌개의 원조가 부대볶음이었다는 설이 있을만큼 유래있는 음식입니다. 부대볶음은 양파즙에 볶았기때문에 달짝지근한 맛까지 느껴집니다. 마치 모로코의 타반이라는 음식과 비슷해보이쥬? 부대볶음 정말 먹고싶습니다.

 

 

 

<백종원의 3대천왕 동두천 호수식당 위치 및 전화번호>

 

 

 

 

<백종원의 3대천왕 부대찌개 다섯번째 맛집 이태원 부대찌개> 

-음식점명: 이태원 바다식당

-주소: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 743-7

-전화번호: 02-795-1317

-메뉴 및 가격: 부대찌개, 존슨탕, 소고기 소시지

-간략소개:

이태원 부대찌개의 맛집 바다식당! 사골로 맛을 낸 육수에 몸에 좋은 양배추와 소고기까지! 1970년대부터 이어온 전통맛집이라고 하는데요. 이휘재씨 뿐 아니라 많은 연예인들이 찾는 맛집! 부대찌개와 존슨탕은 햄과 소시지가 들어간다는 면에서는 비슷합니다. 존슨탕은 주방에서 다 끓여져 나와서 편리하네요. 바다식당 존슨탕의 특징은 양배추와 감자가 들어갑니다. 24시간 이상 우려낸 깊은 육수덕분에 마치 설렁탕 국물 냄새가 난다고 합니다 육수 위에 올려진 생파 덕분인것 같습니다. 바다식당 1대 사장님의 성격이 엄청 까칠했다는 일화까지 전해지는 맛집!

 

 

<백종원의 3대천왕 이태원 바다식당 위치 및 전화번호>

 

 

백종원의3대천왕에 소개된 다른 맛집정보도 들러보고 가세요!

<백종원의3대천왕 국밥 맛집정보>

<백종원의3대천왕 제육볶음 맛집정보>

<백종원의3대천왕 짬뽕 맛집정보>

<백종원의3대천왕 치킨 맛집정보>

 

 

이상 백종원의 3대천왕 12회 부대찌게 맛집정보 포스팅이었습니다.

 

아래 공감버튼 눌러주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