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하체운동

다이어트 하기 가장 좋은 계절은 겨울? 겨울 실내 하체운동2가지

안녕하세요. 에이티포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운동을 게을리하는 계절이 바로 겨울인데요. 하지만 겨울이 다이어트하기 가장 좋은 계절이라는걸 아셨나요? 대부분 여름에 다이어트를 반짝하고 겨울은 먹방의 계절이라고 생각하시는분들이 많은데요. 하지만 이웃나라 일본의 경우에는 겨울에 다이어트를 많이 한다는 사실 모르셨죠?

 

그럼 왜 겨울이 다이어트하기 가장 좋은 계절일까요?

 

바로 추운 날씨때문인데요. 우리 몸은 정상체온 36.5 를 유지하기 위해서, 섭취한 음식을 에너지로 사용하게 됩니다. 여름보다 겨울이 날씨가 춥기 때문에 체온을 올리기 위해 섭취한 열량을 더욱 더 태우게 되는데요. 이렇게 소모되는 기초대사량이 따뜻한 계절인 여름보다 추운 계절에 10% 정도 더 증가한다고 하네요. 다른 계절과 동일하게 운동을 하고 동일한 칼로리를 섭취한다고 가정했을 때 10% 정도 더 체중이 감량되는 효과가 나는것이죠.

 

특히 하체운동을 자주 하면, 기초대사량이 늘어 에너지 소비량이 증가하게 되는데요. 우리몸의 근육의 1/3을 차지하는 근육이 하체근육이기 때문이죠. 하체는 제2의 심장의 역할을 한다고 하지요. 심장으로부터 흘러온 혈액을 발끝에서 다시 심장으로 올려보내기 위해서는 힘이 필요하므로 하체근력을 강화하면 혈액순환이 원만해진다는 사실!

 

그렇지만 추운 날씨에 아침이나 저녁에 헬스장을 찾는다는것이 쉽지만은 않을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집에서 할 수 있는 하체운동 2가지를 알려드릴게요! 크리스마스에 연인끼리 같이 실내에서 해도 좋을 것 같네요!

 

1. 스노우보드자세를 응용한 하체운동

-운동 부위: 하체

-운동 효과: 스노우보드 자세를 이용하여 허벅지 근력을 강화

-반복 횟수: 양쪽 10회씩 3세트

-운동 방법

1. 먼저 왼쪽 다리를 앞으로 하고 오른쪽 다리는 오른쪽 옆에 두어서 스노우보드를 착용한 채 서있는 자세를 취해줍니다.

2. 왼쪽 손으로 바닥을 터치 해줍니다. 이때 허리가 굽으면 안되고 세운 상태에서 스쿼트 자세를 취해주시면 됩니다. 다른쪽 손으로 허벅지를 짚으시면 운동 효과가 덜하게 되므로 주의해주세요. 

 

 

3. 바닥을 터치 한 후 점프를 해서 방향을 바꿔줍니다. 집에서 하는 경우 아래층에 소음이 들릴 수 있으므로 바닥에 이불이나 매트리스를 깔은 상태에서 진행해주세요.

4. 이번에는 오른쪽 다리가 앞으로 오고 오른쪽 손으로 바닥을 터치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양쪽 15회씩 30회를 진행하시면 1세트가 완료됩니다. 적어도 3세트정도 진행하셔야 운동효과를 보실수가 있답니다.

 

 

 

2. 개구리자세를 응용한 하체운동

-운동 부위: 허벅지 근육, 둔근

-운동 효과: 스쿼트 동작을 통해 허벅지근육이 기본으로 운동되고, 다리를 옆으로 드는 동작으로 둔근과 허벅지 옆의 근육까지 자극이 되는 멀티 운동

-반복 횟수: 양쪽 15회씩 3세트

-운동 방법

1. 먼저 스쿼트 자세를 취한 상태에서 팔을 아래로 늘어뜨려줍니다. 마치 개구리가 점프를 하기 직전의 모습과 비슷하지요? (사진으로 보니 머리스타일이 말이 아니네요. 그래도 모자이크 처리는 안하는 이 꿋꿋함)

 

2. 제자리에서 위로 점프를 해줍니다. (사진이 흔들려서 사진이 지못미라서 고민을 많이 했지만, 그래도 끝까지 모자이크 안하겠습니다. -_-)

 

3. 바닥에 착지한 후 왼쪽 발을 옆으로 뻗어줍니다. 이때 자신이 올릴 수 있는 최대치로 올려주세요. 허벅지뿐 아니라 엉덩이 근육도 자극이 되실거에요. 유연성이 모자르신 분들은 제가 포스팅한 여러가지 유연성 스트레칭을 병행해주시면 점점 쉬워지실겁니다.

 

4. 왼쪽 다리를 가운데 다시 놓고 제자리 점프를 해서 이번에는 오른쪽 다리를 뻗어줍니다. 이렇게 각 15회씩 30회를 하면 1세트 완료! 어때요? 쉽죠? 하지만 2세트정도 하고나면 허벅지가 단단해져서 점프도 쉽지 않다는점! 그렇게 우리 근육은 발달해나가는겁니다.

 

 

 

<항상 다이어트 중간에 포기하셨다면? 짐데이와 함께 다이어트 성공신화를 이루어보세요!>

 

[↓ 아래 에이티포의 인기 운동컨텐츠도 한번 배워보세요↓]

>> 홈 트레이닝으로 코어 운동하기 <<

>> 수건을 이용한 초간단 뱃살빼는 방법 <<

>> 괌에서 배운 전신 타바타 운동 <<

 

 

다이어트 하기 가장 좋은 계절인 겨울! 동일한 노력으로 살을 더 뺄 수 있는 기회인데 안 하시겠습니까? 선택은 여러분의 몫이지만.. 책임도 여러분의 몫입니다. 선택하세요.

 

이상 에이티포의 실내 하체운동 2가지 포스팅이었습니다.

아래 공감버튼은 저에게 큰 힘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