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복근운동

중급자를 위한 실내 복근운동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오늘은 조금 난이도를 높여서 중급자를 위한 복근운동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 동안 초보자분들을 위해서 쉬운 복근운동을 올렸었는데 오늘은 운동을 어느정도 해보신분들을 위한 중급자용 복근운동을 알려드릴게요! 사실 이 운동은 중급자분들이더라도 코어근육이 발달하지 않은 분들은 약간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동일한 운동만 계속한다면 우리 몸을 발달하지 않는다는 점 제가 계속 강조하는 점인데요. 몇일동안은 적응이 안되서 어렵더라도 딱 1주일만 참고 해보시면 금방 적응되실겁니다!

 

자 그러면 에이티포와 같이 따라해보실까요?

 

 

중급자를 위한 실내 복근운동

운동 부위: 복근

반복 횟수: 10회씩 5세트

운동 시간: 10분 

운동 방법: 아래 사진과 설명을 따라해주세요.

 

 

STEP1:: 요가 매트를 아래에 깔고 천장을 바라보고 누워줍니다.

 

STEP2:: 두 다리를 바닥에서 20cm정도 떨어뜨려서 들어줍니다. 양손으로 뒷머리를 감싸서 시선이 자신의 다리 끝을 바라볼 수 있도록 해주세요. 운동을 하는동안 다리와 머리는 바닥에 닿으면 안되십니다!! 이 점 때문에 중급자용이에요!! 상급자로 올리게되면 어깨도 바닥에 닿으면 안된답니다. 가능하신분들은 도전해보시는것도 좋아요!

 

 

 

STEP3:: 먼저 왼쪽다리를 가슴쪽으로 끌어서 당겨줌과 동시에 자신의 오른쪽손으로 발끝을 터치해주세요. 이때에도 오른쪽 다리는 바닥에서 계속 떨어져있죠?

 

 

 

STEP4:: 이번에는 반대쪽도 동일한 방식으로 해줍니다. 힘들죠? 촬영을 하면서 저도 그렇게 만만한 자세가 아니더라구요. 그래서 이 복근운동은 초보자분들이 따라하기에는 무리가 있어요.

 

 

 

STEP5:: 자 이번에는 다시 원위치 시켜놓고 두 다리를 모아줄거에요! (사진에 제가 자는것 같이 나왔는데 자는거 절대 아니구요. 카메라 감독님과 호흡이 잘 안맞아서 제가 눈 감을 때 찍으셨네요...ㅡ.ㅡ;;)

 

 

 

STEP6:: 자 복근의 힘을 이용하여 다리를 끌어당겨줌과 동시에 양손으로 양발끝을 터치해주는겁니다! 이때 최대한 복근의 힘을 사용해서 상체가 바닥에 닿지 않게 하는것이 중요한데 잘 안된다면 발끝을 터치해주는것을 목표로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복근운동 이렇게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동영상으로 복근운동 자세를 알려드릴게요!

 

<중급자를 위한 실내 복근운동 동영상>

 

실제로 제가 해봐도 쉽지 않은 동작입니다. 코어근육이 어느정도 필요하기 때문에 기초체력을 기른 후 실시해주세요!

 

 

이상 에이티포의 중급자용 복근운동 포스팅이었습니다!

 

 

 

[에이티포 인기포스팅]

- 복근과 힙업운동을 한번에! [바로가기]

- O다리 교정운동 [바로가기]

- 수건을 이용한 초간단 스트레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