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요가&스트레칭

폼롤러스트레칭:: 목과 등근육 스트레칭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지난번 맨몸운동 포스팅 잘 보셨나요? 맨몸운동으로 근육을 수축시켜주었다면, 스트레칭을 통해 이완을 해주어야 근육이 뭉치지 않고 유연하게 잘 발달할 수 있겠죠? 그래서 오늘은 폼롤러 스트레칭을 알려드릴텐데요. 저처럼 장시간 오래 앉아서 근무를 하는 직장인들의 경우 목과 등근육이 뻣뻣하게 되고 거북목증상까지 발생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폼롤러 스트레칭중에서 목과 등근육을 풀어주는 폼롤러 스트레칭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폼롤러 스트레칭은 효과가 뛰어나서 요즘 많이 뜨고있는 트렌디한 스트레칭운동인데요. 폼롤러 가격도 비싸지 않아서 집에 하나 장만해놓고 아침저녁으로 근육을 풀어주면 개운해지고 피로도 싹 날라간답니다. 제 아는 직장동료도 폼롤러 스트레칭의 매력에 푹 빠져있지요. :D

 

그럼 폼롤러를 이용한 목과 등 스트레칭에 대해서 배워보겠습니다. Let`s go!

 

 

폼롤러스트레칭:: 목 스트레칭

운동 부위: 목 스트레칭

반복 횟수: 한쪽 목에 20초씩

운동 시간: 5분 

운동 방법: 아래 사진과 설명을 따라해주세요.

 

 

STEP1:: 목스트레칭을 위해서 먼저 요가매트 위에 폼롤러를 세로로 놓은 상태에서 몸 아래에 폼롤러가 위치할 수 있게 해주세요. 폼롤러가 자신의 척축와 같은 선상에 위치하게되면 됩니다. 목스트레칭을 위해 자신의 뒷머리 끝에 튀어나온 부분에 폼롤러 끝이 닿을 수 있게 위치를 맞춰주세요.

 

 

 

STEP2:: 정확한 위치를 맞춘 다음에 고개를 오른쪽 방향으로 돌려서 뒷머리 끝에 양쪽에 튀어나온 부분이 마사지될 수 있게 해주세요. 고개를 빠르게 돌리지마시고 천천히 돌려서 스트레칭 해야될 부위를 정확하게 찾는것이 중요합니다.

 

STEP3:: 위 동작을 20초정도 해준다음에는 방향을 바꿔 왼쪽으로 돌려주시고 동일한 방식으로 목스트레칭을 해주시면 됩니다.

 

 

폼롤러스트레칭:: 등스트레칭1

운동 부위: 등 스트레칭

반복 횟수: 20회씩 반복

운동 시간: 5분 

운동 방법: 아래 사진과 설명을 따라해주세요.

 

 

STEP1:: 위에서 목 스트레칭을 통해 간단하게 풀어주었다면 머리전체가 폼롤러에 닿을 수 있게 내려옵니다. 양팔은 후레쉬맨(?)과 같이 팔을 눈앞에서 교차시켜 변신 전 팔동작을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STEP2:: 양팔을 뒤로 젖혀서 등근육이 척추를 중심으로 모아질 수 있게 해주세요. 등근육 사이로 폼롤러가 딱 들어가서 마사지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가슴을 최대한 벌리고 팔도 최대한 바닥에 가깝게 될 수 있게 등근육을 쪼아주세요. 안쪽으로 말려있던 등근육을 바깥쪽으로 펴주어야 굽은등을 고칠 수 있답니다.

 

 

폼롤러스트레칭:: 등스트레칭2

운동 부위: 등 스트레칭

반복 횟수: 20회씩 반복

운동 시간: 5분 

운동 방법: 아래 사진과 설명을 따라해주세요.

 

 

STEP1:: 이번에는 동작을 조금 다르게 해볼게요! 준비자세는 동일한데, 양팔을 위로 뻗은상태만 다릅니다. 양팔을 귀에 붙이는것은 아니고 편하게 위로 뻗어주시면 됩니다.

 

 

 

STEP2:: 덤벨프레스 내리는 동작과 비슷하게 양팔을 천천히 아래로 다운시켜서 등근육을 바깥쪽으로 모아줍니다. 팔이 바닥에서 멀어지지 않은상태에서 직각으로 만들어주세요. 말려있던 등근육을 펴주면서 마사지효과도 같이 누릴 수 있답니다.

 

 

여러분 운동하는것만큼 스트레칭도 굉장히 중요하다는 사실 잊지마세요!

 

 

이상 에이티포의 폼롤러 스트레칭 포스팅이었습니다!

 

폼롤러 스트레칭 전문 [핏클럽 바로가기]

 

 

[에이티포 인기포스팅]

- 복근과 힙업운동을 한번에! [바로가기]

- O다리 교정운동 [바로가기]

- 수건을 이용한 초간단 스트레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