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밀빵다이어트 호밀빵샌드위치 만들기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오늘은 다이어트에 좋은 식단을 하나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많은분들이 호밀빵이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라는것을 알고 계실텐데요. 그래서 호밀빵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을 위한 호밀빵샌드위치를 만들어보려고합니다. 참고로 앞으로 매주 목요일에는 다이어트 식단 정보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호밀빵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의 경우 호밀빵을 그냥 드시는 경우도 많은데, 매번 똑같은 호밀빵만 계속 먹으면 질려서 못 드실거에요. 그래서 오늘은 닭가슴살과 계란,파프리카를 넣은 호밀빵샌드위치를 만들어 볼게요. 레시피를 들어가기전에 호밀빵이 어떻게 우리몸에 좋은것인지 간략히 요약해드립니다.

 

호밀빵의 효능

- 1조각당 120kcal이지만 당지수가 밀가루빵보다 낮아서 포만감은 높지만 살은 덜 찐다고 합니다.

- 호밀빵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 암세포의 증식을 막아 대장암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 호밀빵샌드위치 만들기

- 조리시간: 20분

- 요리재료: 호밀빵/달걀/파프리카/닭가슴살/당근

- 난이도: 달걀만 삶을줄 알면 누구나 가능한 레시피

 

1) 삶은달걀이 필요하므로, 먼저 달걀 두개를 삶아줍니다. 달걀삶는 팁은 예전에 알려드린 제 포스팅에서 확인가능합니다. [달걀삶는TIP 바로가기]

 

 

 

 

2) 달걀이 삶아질동안 파프리카와 당근을 깨끗이 씻어서 잘게 썰어줍니다. 파프리카 손질하는법도 예전에 포스팅한 내용에 있으니 이전 포스팅으로 이동해주세요.[파프리카손질TIP 바로가기]

 

 

 

3) 올리브유를 약간 두른 후라이팬에 잘게 썰은 당근과 파프리카를 볶아줍니다. 너무 볶으면 영양소가 날아가니 살짝 2분이내로 볶아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4) 어제 저녁에 미리 사놓은 호밀빵입니다. 가격은 2500원정도여서 그리 비싸지 않은 것 같습니다. 호밀빵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은 지겹도록 많이 본 비쥬얼이죠? :D

 

 

 

5) 접시에 준비된 재료를 다 담아줍니다. 저 같은 경우 닭가슴살은 포장만 뜯으면 해동필요없이 조리된 제품을 사먹고 있는데요. 호밀빵샌드위치안에 넣을것이므로 닭가슴살을 살짝 채썰어서 준비해줍니다. 삶은달걀은 살짝 으깨놓았고, 사과도 몸에 좋으니까 얇게 썰어서 준비해놓습니다.

 

 

 

 

 

6) 준비된 재료를 호밀빵 위에 하나씩 차곡차곡 올려놓으면 됩니다. 어때요? 쉽죠? 요리초보자분들도 쉽고 간단하게 따라해볼 수 있는 호밀빵다이어트 식단입니다. 호밀빵샌드위치는 포만감은 있지만, 살이 덜 찌므로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랍니다.

 

여러분 올 여름에는 제가 알려드린 호밀빵다이어트 식단으로 꼭 다이어트에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에이티포의 다이어트 레시피]

-달걀을 이용한 초간단 다이어트 음식만들기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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