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다이어트정보/에이티포 컬럼

에이티포 전문 운동블로거로 나아가겠습니다.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갑자기 왜 뜬금없는 포스팅이냐구요? 제가 저의 블로그의 방향성을 두고 한달동안 깊은 고민을 했답니다. 과연 제가 전문 운동블로거일까요? 아니면 자기관리를 추구하는 블로거일까요? 그것도 아니면 그냥 잡블로거일까요?

 

작년5월말부터 Daum Main에 저의 운동컨텐츠가 노출되면서부터 저는 살짝 어깨에 힘이들어갔던 것 같습니다. 길거리에서 알아보시는 분들도 계시고, 연락이 뜸한 지인으로부터 오랜만에 연락이 오는것이 제가 마치 힘이라도 있는것처럼 느껴졌던 것 같습니다.

 

그렇게 어느덧 1년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갑자기 이런 생각이 들더군요. "내가 과연 많은 사람들에게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사람들에게 원하는 정보를 주었는지?" 한달동안 깊은 고민을 하다가 오늘 내린 결론은 "No"였습니다. 그래서 앞으로는 전문 운동블로거로서의 길을 걷기 위해서 블로그포스팅을 아래와 같이 계획하려고 합니다. 과감하게 운동과 관련되지 않은 다른 포스팅은 자제하려고 합니다.

 

월: 헬스장 운동기구 사용법

화: 직접 쓰는 건강컬럼

수: 운동소개(현재 포스팅하고 있는)

목: 운동 일상생활

금: 다이어트 정보

토: 직접만들어먹는 다이어트 식단

일: 질좋은 포스팅을 위해 연구하고 공부하는 시간을 가질게요.

 

 

월요일: 헬스장 운동기구 사용법

헬스장에 오시는 많은 운동초보자분들이 기구사용법을 제대로 모르는데, 물어보기 챙피해서 기구를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이런분들을 위하여 헬스장에 있는 운동기구를 어떻게 사용하는것인지 하나하나 제대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화요일: 직접 쓰는 건강컬럼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주제에 대해서 제가 직접 공부하고 자료를 찾아서 컬럼을 써가려고 합니다. "세트 사이의 적당한 휴식시간은 몇분인지?", "단기간 다이어트가 위험한 이유는?"단백질은 언제 먹어야 더 효과적인지?" 등등 운동을 하시는 많은 분들이 고민하시는 주제에 대해서 제가 대신 공부해서 알려드릴게요.

 

 

수요일: 운동소개

수요일은 지금까지 계속 소개되고 있는 운동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사람들이 잘 모르는 운동들을 계속해서 알려드림으로써 운동종류는 정말 무궁무진하고 여러가지 운동을 해보는것이 편식을 하지 않고 골고루 영양섭취를 하는 것과 같은 원리라는것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목요일: 저의 운동일상 공개

목요일은  제가 헬스장에서 운동하는 모습을 공개하려고 해요. 아무래도 운동포스팅은 정형화된 틀로 전문적으로 써서 정보를 제공하는것이다보니 먼가 딱딱한 면이 없지 않아 있더라구요. 저의 헬스장 일상을 공개함으로써 여러분에게 조금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채널이 되지 않을까싶습니다.

 

 

■ 금요일: 다이어트정보

금요일은 다이어트 관련된 제품이나 책, 어플과 같은 부가적인 수단에 대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아무래도 무작정 운동만 하는것보다는 시중에 나온 다이어트 제품이나 전문서적의 도움을 받으면 효과가 더욱 더 배가 될 수 있거든요.

 

 

■ 토요일: 다이어트식단

토요일은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다이어트식단을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제가 년초에 포스팅한 다이어트식단이 굉장히 반응이 좋았거든요. 그래서 이 기회에 요리도 배워볼겸 다이어트식단을 직접 만들어서 칼로리가 낮고 고단백인 식단을 만들어보겠습니다.

 

 

■ 일요일: Study Day

일요일은 하루 포스팅을 쉬려고해요. 질좋은 컨텐츠로 여러분에게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공부를 하는 시간이 많이 필요하거든요. 기회가 되면 이번 기회에 헬스 자격증을 취득해보려고 생각중이고요.

 

 

여러분, 이제부터 여러분들에게 전문 운동블로거로서 질 좋은 포스팅을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