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다이어트정보/에이티포 컬럼

2016년 새해 다이어트 성공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에이티포입니다.

 

이제 2016년입니다. 많은분들이 새해에 다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바로 영어공부와 다이어트인데요. 아마도 지금 이 글을 보고 계시는 많은 분들이 공감하실 것 같아요. 그만큼 많은분들이 계획을 잡아도 항상 실패하게 되는것이 다이어트인데요. 저는 그 이유중의 하나가 계획없이 운동을 하거나 너무 높게 계획을 잡아서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2016년에는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을까요? 저는 이제 2016년이 되면 운동 9년차가 됩니다. 9년동안 저도 많은 운동과 다이어트에 대한 많은 시도를 해보았겠죠? 그중에서 제가 생각하기에 많은분들이 실천할 수 있는 방법들을 뽑아서 다이어트 실천 방안을 만들어드리려고 합니다. 아래 적혀진 사항들은 하나도 빠짐없이 꼭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1. 무조건 굶는 것은 그만! 저녁 7시 이후부터만 금식을 한다.

무조건 하루에 한끼만 먹으면서 다이어트를 하겠다고 다짐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제 주위에도 여러명 이런 시도를 하지만 결국 몇일 못가서 면연력이 떨어져 감기부터 오기시작합니다. 우리 몸은 최소 섭취해줘야 하는 칼로리가 있습니다. 탄수화물 100g과 단백질 65g 등등이 있는데, 이를 무시한채 무조건 그 이하로 섭취하게 되면 근육손실부터 일어납니다. 결국 지방을 뺄려다가 우리 몸의 필수성분인 근육을 잃어버리게 되는 것이죠.

 

무조건 안 먹지 말고, 일단 실천가능한 방안인 저녁 7시 이후부터 금식을 하는것으로 해보세요. 많은분들이 살이 찌는 이유가 밤늦게 또는 자기전에 고칼로리 음식을 섭취하기 때문인데요. 이는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건강을 해치는 습관입니다. 내장기관은 우리가 수면을 하는 상태에서도 소화활동을 계속하고 있는데요. 고칼로리 식품을 섭취하면 소화시키는데 오래걸리기 때문에 내장기관이 계속 활동하여 몸이 제대로 휴식을 할 수가 없는 것이죠. 다이어트와 근육발달에는 운동 뿐 아니라 충분한 휴식이 필요하다는 사실 꼭 기억하세요!

 

 

 

2. 평일에는 매일 운동하고 주말에는 편히 쉰다.

이 방법은 제가 8년 넘게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방법인데요. 직장인들의 대부분의 생활패턴은 평일에 규칙적이고 주말에는 살짝 늘어지는 형태일것입니다. 사람이다보니 주말에 조금 쉬고 싶은것은 당연한 현상인데요. 그래서 우리는 운동을 평일에 가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특정시간을 정해서 규칙적으로 회사에 출근하듯이 그 시간에 매일 헬스장으로 출퇴근 해보세요. 물론 처음에는 아침에 1시간 일찍 일어나는 것이 힘들 수도 있는데, 사람은 적응의 동물이라서 금방 그 시간에 기상을 하게 됩니다. 저를 믿고 딱 한달만 해보세요! 대신 주말에는 평일에 약속을 지킨 나를 위해 운동을 쉬어주세요.

 

 

3. 피트니스 센터는 회사 근처로 잡는다.

저는 회사 헬스장을 이용합니다. 주로 점심시간이나 저녁시간을 이용하여 운동을 하는데요. 그 이유는 아무래도 하루중에 대부분의 시간을 회사근처에서 보내다보니 운동을 할 시간이 많이 없는것이 저를 비롯한 많은 직장인들이 비슷할겁니다. 많은 업무 스트레스로 동네에 오게되면 집에서 쉬고싶은 마음이 들어서 헬스장으로 안 가게 된다는점! 다들 공감하실겁니다. 그래서 점심시간을 이용하거나 저녁에 퇴근 후 회사 옆 헬스장으로 가자는겁니다! 그렇게 되면 헬스장을 갈까말까 나 자신과의 싸움에서 질 일이 없어질겁니다.

 

 

4. 스트레스를 풀기 위한 취미생활을 가진다.

저는 스트레스를 풀기 위한 방법으로 볼링을 칩니다. 대부분의 직장인들이 술이나 맛있는 음식을 섭취하는 방식으로 스트레스를 푸는데요. 이는 스트레스를 잠시 잊기 위한 임시방편에 불과할 뿐 근본적인 해결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저는 직장생활을 시작하고부터 볼링이라는 취미를 가졌는데요. 볼링공으로 핀을 쓰러뜨릴 때 느껴지는 쾌감은 정말 말할 수 없이 통쾌합니다. 이렇게 건전한 취미생활을 하면 스트레스도 풀리고 운동도 되고 일석이조가 아닐까 합니다.

 

 

5. 물을 하루 8잔 이상 마시자.

물이 우리 신체 기능을 원활하게 돌아가게 하는데 좋다는점 다들 아실겁니다. 피부 노화 방지에도 탁월한 효과를 가진다는 물이 근육성분의 대부분을 차지한다는 점도 아셨나요? 근육의 대부분이 단백질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단백질은 20%정도밖에 차지 안하고 물이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고 하네요. 그만큼 근육발달에 물이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운동 중간중간에 스포츠물병으로 물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이어트 할 때 자주 오는 변비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식이섬유가 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물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여러분 오늘부터 물과 친해지세요:D

 

6. 1주일에 한번은 반드시 맛있는 것을 사먹는다.

저는 불금에 항상 맛있는 것을 사먹습니다. 다이어트하는데 고칼로리 음식을 먹으면 되겠냐구요? 저는 이 방법이 다이어트를 꾸준하게 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살을 뺄때까지 맛있는 것을 계속 먹을 수 없다는 강박관념이 들면, 쉽게 지치고 내가 왜 이렇게까지 고생하면서 다이어트를 해야 하지? 라는 생각이 들겁니다. 그런 생각이 들지않게 1주일동안 운동을 꾸준히 해준 나에 대한 상을 내려주세요! 금요일마다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다시 1주일동안 열심히 운동할 수 있는 에너지가 생긴답니다.

 

7. 운동파트너랑 다이어트 내기를 한다.

저는 여름시즌이 되면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고 단백질 섭취를 늘립니다. 왜냐하면 식스팩 복근을 조금 더 선명하게 하기 위해서인데요. 저한테는 이 시기에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과 같은 입장이 됩니다. 나 자신과의 싸움에서 가끔 나약해질 때가 있는데요. 그래서 저는 운동 파트너를 정해서 만약 운동을 빼먹거나 저녁에 탄수화물을 섭취한다면 서로 천원씩 벌금을 내게 했습니다. 천원이 별게 아닐거라고 보이시나요? 액수는 적지만 그 천원에는 제가 오늘 나 자신과의 싸움에서 진 나약함의 산물이라고 생각해보세요. 그렇게 되면 천원이 천원으로 보이지 않고 창피함과 부끄러움이 느껴지실겁니다. 이렇듯 혼자 하기 힘들 때는 파트너와 같이 해보세요!

 

8. 지하철 에스컬레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한다.

따로 하체운동을 많이 할 시간이 없다면 일상생활속에서 하는겁니다! 에스컬레이터나 엘레베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해보세요. 별거 아닌 것 같지만 계단으로 5층 이상만 올라가도 하체운동이 제대로 되실겁니다. 저는 사무실이 10층인데 가끔 점심시간이나 저녁시간을 이용해서 계단으로 올라갑니다. 처음에는 분명 힘드실거에요. 하지만 2분, 1분 30초, 1분 이렇게 미션을 정하고 게임을 하듯이 하다보면 하체근력이 탄탄해지실겁니다.

 

 

 

 

<제대로 된 운동 어플을 찾고 계신가요? 짐데이App과 함께 다이어트에 성공하세요!>

 

[↓ 아래 에이티포의 인기 운동컨텐츠도 한번 배워보세요↓]

>> 홈 트레이닝으로 코어 운동하기 <<

>> 수건을 이용한 초간단 뱃살빼는 방법 <<

>> 괌에서 배운 전신 타바타 운동

 

2016년도에는 다이어트 성공하고싶으신분들은 아래공감버튼 꾸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