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른사람 살찌우는방법은 경험상 운동!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늘어난 살 때문에 고민중인 분들이 주위에 많으시죠? 반대로 살이 안 쪄서 고민인 분들도 많으시더라구요. 그 고민을 제가 잘 압니다....왜냐구요? 저도 20대 초반에 46kg의 마른사람이었거든요. 하지만 지금은 60kg초반대의 정상체중을 유지하고 있답니다. 어떻게 그게 가능했냐구요?

 

마른사람들은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체질입니다. 저도 학창시절부터 마른 몸이 너무 싫어서 마른사람 살찌우는방법으로 검색해서 자기전에 라면도 먹어보고, 살찌는 보충제도 먹어봤는데 전혀 소용이 없더라구요. 결국엔 병무청 신체검사때에는 46kg이 나와서 2급 판정을 받았습니다. 정말 치욕스러웠죠.

 

혹시 거짓말이 아니냐고 하시는 분들을 위해 군대가기전 제 사진을 보여드릴게요.

 

 

2003년 대학생 사진

 

어때요? 이제 믿으시겠죠? 공개하기 부끄러웠으나 글의 신뢰성을 위해 첨부합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마른사람들의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 (제가 아래와 같은 체질이거든요.)

■ 마른사람 특징

- 소화기가 약해서 많이 먹으면 소화불량이 걸린다.

- 입이 짧아서 소식을 한다.

- 신진대사가 빠른 체질이라 칼로리가 잘 소모된다.

- 신경이 예민하다. 

 

그래서 모든 걸 다 해보고 좌절하다가, 제대하고 방송에서 마른사람 살찌우는방법이 소개되어서 속는셈치고 운동을 시작하였지요. 매일매일 열정을 다해 정해진 시간에 헬스장에 가서 운동을 했습니다. 감기가 걸려도 약을 먹고 운동을 갈 정도로 열심히 했고, 운동 끝나고는 두유와 감자를 섭취해서 소모된 탄수화물과 단백질을 보충시켜주었습니다.

 

 

3개월 후.. 제 몸에 변화가 생겼지요. 근육이 붙으면서 체중이 점점 증가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굉장히 기뻤지요!! 그 이후로 운동을 더 열심히하면서 남들이 제 몸을 부러워하기 시작하였고, 저는 그 시선을 즐기면서 운동을 더 체계적으로 하기 시작하였지요.

 

아래는 제가 운동갔다오면서 아파트 엘리베이터에서 찍은 사진들입니다. 추억의 2G폰이죠...ㅎㅎ;

 

 

 

 

2007년 사진

 

정말 헬스장갑이 찢어질정도로 엄청나게 열심히 했지요. :D 이처럼 마른사람들은 운동으로 살을 찌우시는게 건강하게 살찌우는방법이랍니다.

 

저처럼 많은 마른사람들이 살을 찌우려고 운동을 시작해서 성공한 케이스가 많이 있답니다. 제가 직접 살을 찌우면서 경험한 마른사람 살찌우는방법 몇가지 Tip을 알려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 마른사람 살찌우는방법 Tip

- 근력운동은 50분이내로 해서 무리한 칼로리 소모를 피하기!

- 유산소 운동을 반드시 해야 하며 시간은 15분 정도가 적당하다. 지방연소가 목적이 아니라 식욕을 기르는게 목적!

- 과식하면 소화불량에 걸리므로, 적은양을 자주 나눠 먹는것을 추천!  

- 취침 2시간전에는 섭취를 금함! 취침전에 먹는다고 살이 찌는것이 아니라 오히려 소화작용으로 숙면을 방해하여 소화기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침

- 운동 1시간전에 탄수화물을 간단히 섭취하여 운동에 쓸 에너지원을 만듬!

 

몸이 말라서 고민이신분들은 저에게 도움을 요청해주세요! 제가 알고 있는 노하우들을 많이 공유해드릴게요. 덧글로 문의하시면 최대한 빠르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이상 에이티포의 마른사람 살찌우는방법 포스팅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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