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다이어트정보/에이티포 일상

이두운동과 삼두운동을 같이 하는 날!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날씨가 더워지고 있네요! 저의 계절인 여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슬슬 이쁜 반팔티 몇개 주문해서 여름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는데요. 반팔티가 잘 어울리기 위해 오늘은 이두운동과 삼두운동을 했지요. 팔은 다른 부위 운동을 하면서 기본적으로 사용되는 보조근이기 때문에 1주일에 한번만 해도 충분하더라구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두운동과 삼두운동을 같이 묶어서 진행합니다. 등과 이두를 같이 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등운동을 하고나서 팔에 힘이 다 풀려버려서 이두근육에 제대로 힘을 못주기 때문에 저는 팔운동을 묶어서 하지요. :D

 

 

 1  이두운동:: 바벨컬

저는 이두운동을 할 때 워밍업으로 항상 EZ바 로 무게를 올리지 않고 50개정도 해서 근육을 풀어주고 있습니다. 맨처음부터 무게를 올리는것보다 이렇게 워밍업을 통해 팔근육을 풀어주면 다음에 중량을 올릴 때 좀 더 이두근육에 집중을 할 수가 있거든요. 이두운동을 할 때 주의할 점은 오로지 이두근육만을 사용해서 운동을 해주어야 한다는점! 어떤 분들은 팔운동인지, 어깨운동인지, 전신운동인지 헷갈릴정도로 온몸으로 무게를 들지요;;; (근데 아래사진 배 나온것처럼 보이네요;;; 실제로는 허리 28인치로 날씬하답니다.)

 

 

 

 

 2  삼두운동:: 케이블 머신

이두운동을 하면서 삼두운동을 같이 한다고했는데요. 저는 삼두운동은 주로 케이블 머신으로 합니다. 이두와 삼두를 같이 1세트에 하면서 주동근과 보조근을 교체해주는것이죠. 이두운동을 할 때 주동근이 이두이고, 보조근이 삼두라면, 삼두운동을 할 때는 주동근이 삼두, 보조근이 이두 이렇게 교체가 되는것이죠. 이렇게 길항근 관계에 있는 근육을 묶어서 진행하면 색다른 자극이 온답니다. 삼두운동은 마무리로 벤치딥스!!

 

 

 

 

이두운동과 삼두운동을 같이 하고나니 팔이 터질것 같네요. 불편한점은 샤워실에서 비누칠 할때 팔이 잘 안 접힌다능;;;ㅋㅋㅋ

이상 에이티포의 운동일상 포스팅이었습니다!

 

 

짐데이 코치들이 당신의 다이어트를 무료로 도와드립니다!

배너를 클릭하시면 App 다운로드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에이티포 인기포스팅]

- 복근과 힙업운동을 한번에! [바로가기]

- O다리 교정운동 [바로가기]

- 수건을 이용한 초간단 스트레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