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하체운동

균형력도 함께 길러주는 하체운동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여러분, 운동 잘 하고 계신가요? 저도 요즘 한창 불타올라서 아침7시에 일어나서 침대에서 바로 복근운동 300개하고 출근준비를 하고 있는데요. 게다가 식단도 아침/저녁으로 닭가슴살을 먹으면서 단백질 섭취를 늘리고 있습니다. 여러분 회사일로 바쁜 저같은 직장인들도 마음만 먹으면 누구나 할수 있는게 몸만들기랍니다.

 

음...오늘은 오랜만에 하체운동을 알려드리려고하는데요. 집에서도 따라할 수 있도록 기구없이 맨몸으로 할 수 있는 하체운동입니다. 이 운동을 알려드리는 이유는 헬스장에 가기 귀찮을 때 집에서 TV보면서 하라는것이지요^^

 

그럼, 하체운동 방법을 같이 따라해보실까요?

 

하체운동과 균형력을 한번에!

운동 부위: 허벅지+균형력

반복 횟수: 15회씩 5세트

운동 시간: 15분 

운동 방법: 아래 사진과 설명을 따라해주세요.

 

 

STEP1:: 스텝박스위에 올라가서 양다리를 모아줍니다. 스텝박스가 없으신 분들은 침대위에 올라가서 하셔도 되고, 의자 위에 올라가서 하셔도됩니다.

 

 

STEP2:: 오른쪽발은 들고 왼쪽발로만 몸을 지탱해줍니다. 양손은 아래쪽으로 향하고 상체는 살짝 15도정도 앞으로 기울여주세요. 그리고 시선은 바닥을 향해주세요.

 

 

 

 

STEP3:: 이제 상체를 기울여서 자신의 양팔이 왼쪽발 앞에 닿도록 해주세요. 이 때 오른쪽 다리는 뒤로 쭉 뻗어주시면 됩니다. 주의할점은 허리가 너무 굽어지지 않도록 해주시고, 앞다리는 살짝 구부리는것이 좋습니다. 어때요? 왼쪽허벅지 뒤쪽이 땡기지 않으신가요?

 

 

 

STEP4:: 다시 상체를 일으켜서 준비자세로 돌아옵니다. 이때도 오른쪽발은 계속 공중에 뜬 상태를 유지하셔야하는데요. 초보자분들은 잠시 발을 바닥에 내려놓아도 무방합니다. 대신 3번자세로 돌아갈때는 다시 발을 띄워주세요.

 

 

그럼, 마지막으로 동영상으로 맨몸 하체운동자세를 알려드릴게요!

 

 

 

이상 에이티포의 균형력을 같이 길러주는 하체운동 포스팅이었습니다!

 

 

[에이티포 인기포스팅]

- 복근과 힙업운동을 한번에! [바로가기]

- O다리 교정운동 [바로가기]

- 직장인을 위한 손목운동 [바로가기]

- 수건을 이용한 초간단 스트레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