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육통! 스트레칭으로 해결하세요!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휴가시즌이라, 멋진 몸매를 만들기 위하여 과도하게 운동을 했더니 등근육이 엄청나게 땡기더라구요. 근육통이 3일이 지나면 자연스레 없어졌었는데, 이번건은 꽤 오래갑니다. 그래서 오늘은 운동을 쉬고 스트레칭과 마사지 중심으로 가볍게 몸을 풀어보려고해요. 제 블로그를 통해서 몇번 소개해드린 폼롤러 스트레칭으로말이죠!

 

폼롤러는 스트레칭 겸 마사지 도구로 많이 활용이 되고 있는데요. 폼롤러 위에서 왔다갔다 하는것만으로도 근육의 통증이 없어지고, 마사지를 받은듯이 근육을 풀어주는데 아주 효과적입니다. 오늘 30분정도 폼롤러랑 놀았는데 효과가 금방 나타나더라구요. 여러분도 같이 해보실래용?

 

마지막에는 여름을 위하여 만든 제 등근육 사진도 같이 보여드릴게요 :D

 


 

 1  허벅지 근육 풀어주기

 

 

 

요즘 하체에도 신경을 써서 운동을 해서 그런지 허벅지 근육도 많이 뭉쳐져 있는 상태입니다. 그래서 등 스트레칭을 하기전에 허벅지부터 먼저 풀어주기로 하였지요. 허벅지 바깥쪽근육을 풀어주는 폼롤러 스트레칭 동작인데요. 이전에도 제 블로그를 통해서도 포스팅을 했던 스트레칭 방법입니다. 폼롤러가 허벅지근육을 지나갈 때 통증이 있긴 하지만, 시원한 통증이 느껴진답니다. 이렇게 한번 풀어주고나면 개운하지요!

 

 

 

 2  등 근육 풀어주기

 

이번에는 문제의 등근육을 풀어주도록 해볼게요. 요즘에 운동파트너와 같이 턱걸이 100개와 같이 등근육에 집중을 하다보니 근육이 많이 뭉쳐져 있는 것 같습니다. 지금 안풀어주면 다음 운동시까지 지장을 줄 것 같아서 한번 풀어줘야될것 같네요! 폼롤러가 등근육에 닿을 수 있도록 해주시고, 위 아래로 쓱쓱 이동해주시면서 등근육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어때요? 시원하시죠?!

 

 

 

 

 

마지막으로 제가 이번 여름을 위해 만들고 있는 등근육 사진입니다! 아직 조금 더 완성시켜야 하지만, 이전보다는 많이 좋아진 것을 보실 수가 있지요! 올 여름 태닝까지 하고 제대로 몸 한번 만들어보고싶네요:D

 

 

이상 에이티포의 스트레칭 일상 포스팅이었습니다.

 

 

 

사먹는 밥값보다 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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