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심시간 동료들과 턱걸이 100개 완료!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오늘은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회사동료들과 같이 운동을 했지요. 주로 저녁에 운동을 하는데, 저녁에 야근을 심하게 할 것 같아서 점심시간을 활용하여 운동을 하였지요! 무슨 운동을 할까하다가 오랜만에 다같이 턱걸이를 해보기로 다같이 결정! 이번에는 강도를 올려서 턱걸이 10개씩 10세트 + 바벨로우 10개씩 10세트 이렇게 운동을 하기로 결정!

 

오늘 운동 멤버는 4명이라서 2인 1조로 짝을 지어서 운동파트너를 정하였습니다. 운동파트너를 정하면 좋은점은 내가 힘이 모잘라서 더이상 개수를 채우기 어려울 때, 파트너가 약간의 힘을 가해주면 마지막 개수까지 모두 채울 수 있다는점이지요! 옆에서 힘을 더 돋워주는 응원을 통해 운동능력치가 일시적으로 상승되는 효과도 있구요. 자! 그러면 우리가 오늘 운동했던 사진들을 보여드릴게요!

 

 

 1  턱걸이 100개

 

 

 

 

 

헬게이트가 열렸습니다! 이제 누구도 턱걸이 100개를 완료하기전까지는 여기를 빠져나갈 수가 없어요! 힘이들면 파트너가 밑에서 등을 받쳐서 올려주면 됩니다! 턱걸이를 할 때는 최대한 양팔을 넓게 잡고 진행해야 등근육이 발달하게됩니다. 5세트까지는 최대한 파트너의 도움을 받지않고 혼자 힘으로 진행해봅니다!

 

 

 

 

파트너도 최대한 정확한 자세로 턱걸이를 하려고 노력을 하고있군요! 우리 운동멤버들 모두 점심시간에 놀지않고 저 따라와서 고생을 하고있습니다. :D 내일부터 다 떠나가서 혼자 운동할지도 모르겠어요.ㅋㅋ 5세트까지 하고나니 슬슬 등근육이 펌핑되기 시작합니다!

 

 

 

 

6세트부터는 언더그립으로 그립을 바꿔서 진행해보겠습니다! 그립방식을 바꾸는것만으로도 쓰이는 근육이 달라진답니다. 이점을 유념하시고 운동하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분동안 10세트를 모두 완료하였습니다.! 이게 끝이 아니지요! 다음 단계인 바벨로우 100개로 넘어가겠습니다!

 

 

 2  바벨로우 100개

 

 

 

 

바벨로우로 넘어가볼게요! 바벨로우를 할때는 굳이 중량을 높게 안하고 10파운드씩 양쪽에 달고 했습니다. 바벨로우는 근육을 쪼개는것이 목적이므로 큰 중량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 때 운동파트너가 도와줘야할 부분은 바벨을 당길 때 상체가 같이 올라오지 않게 한손으로 등을 눌러주세요.

 

 

이상 에이티포의 일상 포스팅이었습니다.

 

 

사먹는 밥값보다 싸다!

 

 

[에이티포 인기포스팅]

- 복근과 힙업운동을 한번에! [바로가기]

- O다리 교정운동 [바로가기]

- 수건을 이용한 초간단 스트레칭 [바로가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