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다른 복근운동 플랭크 4종세트!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이제 8월이 시작되었습니다! 휴가를 벌써 다녀오신 분도 계시고, 광복절이 껴있는 주에 휴가계획을 잡으신 분도 계실텐데요. 휴가시즌을 위하여 몸매를 만들어 놓으셨나요? 지금 헬스장을 다니면서 열심히 근력운동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결국 몸매의 완성은 복근입니다!

 

복근을 위하여 플랭크 운동 많이 하시죠? 하지만 이 똑같은 플랭크를 매번 1분씩 5세트 하는것이 지겹지 않으신가요? 그래서 오늘 제가 색다른 플랭크 운동 4종세트를 가지고 왔습니다! 이 운동으로 자극도 업시키면서 색다르게 운동을 해보세요!

 

그럼, 플랭크 4종세트 운동을 같이 따라해보실까요?

 

플랭크 1

운동 부위: 복부운동

반복 횟수: 10회씩 3세트

운동 방법: 아래 사진과 설명을 따라해주세요.

 

 

 

 

STEP1:: 첫번째 플랭크 운동은 자세를 반대로 하는것인데요! 양다리를 뻗고 엉덩이를 바닥에 붙인채로 앉아주시고, 양손은 몸 뒤로 놓고 손가락이 몸쪽을 향하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STEP2:: 양손으로 몸통을 들어서 복부가 쭈욱 펴질 수 있도록 만들어줍니다. 양발의 뒤꿈치만 바닥에 닿은 상태이고, 엉덩이를 높게 들어야 복부에 자극이 오게됩니다! 3초정도 멈추고 다시 원위치 한다음에 10회를 반복해주세요!

 

 

플랭크 2

운동 부위: 복부운동

반복 횟수: 20회씩 3세트

운동 방법: 아래 사진과 설명을 따라해주세요.

 

 

 

 

 

STEP1:: 이번에는 일반 플랭크 자세에서 다리를 양쪽으로 벌렸다가 다시 원위치하는 플랭크를 해볼건데요. 플랭크 자세를 잡은상태에서 양다리를 점프하여 어깨너비보다 2배정도 벌려주세요.

 

STEP1:: 양쪽으로 벌린 다리를 점프해서 다시 원위치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20회를 반복하시면 1세트!

 

 

플랭크 3

운동 부위: 복부운동

반복 횟수: 10회씩 3세트

운동 방법: 아래 사진과 설명을 따라해주세요.

 

 

 

 

STEP1:: 이번에는 살짝 난이도를 높여볼게요! 일반 플랭크자세를 잡다가, 한쪽 팔씩 바닥에서 떼서 푸쉬업 자세로 넘어가는것입니다. 양팔이 움직이는동안 허리가 굽혀지지 않도록 해주세요.

 

 

 

 

STEP2:: 다시 한쪽 팔씩 바닥에 붙이고, 원위치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10회를 반복하면 1세트가 완료됩니다!

 

 

플랭크 4

운동 부위: 복부운동

반복 횟수: 10회씩 3세트

운동 방법: 아래 사진과 설명을 따라해주세요.

 

 

 

STEP1:: 이번에는 사이드 플랭크로 넘어가볼게요! 몸이 별 모양 자세가 되도록 운동을 해볼건데요. 한쪽 팔을 바닥에 붙이고 사이드 플랭크 준비자세를 취해주세요!

 

STEP2:: 바닥에 붙은 다리를 떼서 몸을 일으켜주세요! 이 상태에서 반대쪽 발과 팔을 벌려서 별모양이 되도록 해주세요! 이렇게하면 플랭크 운동의 끝판왕을 몸소 체험하시게 되실겁니다!

 

 

이상 에이티포의 플랭크 4종세트 포스팅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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