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복근운동

직장인 출근전 10분 복근운동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제가 요즘 출근전에 복근운동을 10분정도 하고 출근을 하고 있는데요. 왜냐하면 헬스장에서 따로 시간을 내서 복근운동을 하기가 쉽지 않거든요. 특히 저희같은 직장인들은 점심시간과 저녁시간을 이용해서 운동을 해야하기때문에 운동시간이 길지 않아 복근운동을 항상 스킵하게 되지요.

 

아침에 10분만 일찍 일어나서 복근운동을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출근전에 하는 운동이기 때문에 다른 스케쥴에 영향을 받지않고 동작도 허리에 무리가 가지 않는 복근운동이기 때문에 침대나 바닥에서 쉽게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저와 같이 운동을 하러 가시죠!

 

 

출근전 10분 복근운동

운동 부위: 복근

반복 횟수: 각 20회씩 3세트

운동 시간: 10분 

운동 방법: 아래 사진과 설명을 따라해주세요.

 

 

STEP1:: 푸쉬업자세에서 엉덩이를 위로 들어서 준비동작을 만들어주세요. 양팔은 가슴라인이 아니고 얼굴라인에 위치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아침에는 무리한 동작은 오히려 건강을 해치므로 양발의 뒤꿈치는 바닥에서 떨어뜨려주세요!

 

 

 

 

STEP2:: 한쪽다리를 뒤로 차서 천장을 향해 뻗어주세요. 이 때 등과 허리가 굽혀지지 않도록 해주시구요.

 

STEP3:: 뒤로 뻗었던 다리를 왼쪽 팔꿈치에 올수 있도록 해주세요. 이 때 복근이 뒤틀어지면서 수축되어 운동이 되는 원리입니다. 뱃살로 인해 팔꿈치까지 못 오시는 분들은 자신이 할 수 있는 가동범위내에서 최대한으로 수축시켜주세요.

 

 

 

 

부연설명:: 조금 더 확대해서 보면 이런 자세가 되는것이죠. 마운틴 클라이머와 비슷하지만 반대쪽 팔로 방향을 향해주는것이 조금 다른 운동입니다. 운동은 동작만 조금 바꾸어도 색다른 자극을 느끼실수가 있지요!

 

 

그럼, 마지막으로 동영상으로 복근운동 자세를 알려드릴게요!

 

 

 

 

이상 에이티포의 직장인 출근전 복근운동 포스팅이었습니다!

 

 

▲ 사먹는 밥값보다 싸다!

 

 

[에이티포 인기포스팅]

- 복근과 힙업운동을 한번에! [바로가기]

- O다리 교정운동 [바로가기]

- 수건을 이용한 초간단 스트레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