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때 찐 뱃살 빼는 맨몸운동 4가지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여러분 추석때 가족들과 같이 먹방 찍으셨죠? 아주 정신없게 드셨겠지만, 그 대가로 늘어난 체중과 뱃살을 어떻게 빼야하나 고민이되실텐데요. 하지만 걱정마세요! 매 명절마다 여러분의 몸매를 관리해주는 에이티포가 있으니까요. 이번 명절에도 어떤 운동을 해야 여러분의 늘어난 뱃살을 효과적으로 빼줄 수 있을지 1주일동안 연구를 하였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보실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이 기획을 하였습니다.

 

<추석때 찐 살을 효과적으로 빼주는 운동 프로그램>

1. 집에서도 쉽게 운동가능한 종목이어야 한다.

2. 기구없이 맨몸운동으로 구성되어야 한다.

3.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는 쉬운 운동이어야 한다.

 

이렇게하여 탄생된 추석특집 프로그램 <추석 때 찐 뱃살을 빼는 운동> 이 탄생되었습니다! 올해에도 많은 분들이 보셔서 집에서 꼭 따라하셨으면 좋겠네요! 그럼 운동하러 다같이 가볼까요? 참고로 아래 종목을 1번부터 4번까지를 한세트로해서 3세트를 1주일동안 해주시면 됩니다!

 

1. 하이 니 (30초동안 진행)

첫번째 해볼 운동은 워밍업으로 시작해볼건데요. 제자리에서 무릎을 높게 들고 뛰는 하이 니 동작입니다! 사진으로 보면 정말 간단해보이지만 30초동안 계속하시다보면 숨이 헐떡 걸리만큼 힘드실겁니다!

 

 

 

 

 

STEP1:: 제자리에서 양팔을 가슴높이까지 들고 무릎이 가슴높이까지 올수 있도록 제자리에서 뛰어주세요. 많은분들이 초반에는 힘이 남아돌아서 무리하게 빠르게 하시는분들이 많은데요. 일정속도로 30초동안 유지할 수 있는 속도로 뛰어주세요! 헛둘! 헛둘! 내가 왜 그렇게 많이 먹었을까 하고 반성하면서 헛둘! 헛둘!

 

 

2. 복근 버피(30초동안 진행)

이번에는 버핏운동을 간소화시켜서 반만 동작을 해볼건데요. 집에서 운동을 할 때 점프를 하면 층간소음으로 문제가 될 수도 있으니까요! 요것도 30초동안 실시!

 

 

 

 

STEP1:: 푸쉬업을 하듯 버피테스트의 시작자세와 동일합니다!

 

STEP2:: 다리를 최대한 몸 가까이 끌어오면서 엉덩이를 높게 들어줍니다. 이 때 뱃살의 정도에 따라 자신의 다리가 몸 가까이 올 수 있는 거리가 달라지지요. 이번에 좌절하셨으면, 다음 설날에는 적당히 드시겠죠? ^-^

 

 

 

 

STEP2:: 측면에서의 동작도 같이 한번 보여드릴게요. 발뒤꿈치는 바닥에 붙일 필요가 없고, 앞꿈치만 이용해서 살포시 터치해주시면 됩니다. 이 때 허리는 굽지 않도록 해주세요.

 

 

3. 스쿼트하면서 옆구리 비틀기(30초동안 진행)

이번에는 스쿼트를 진행할건데요. 잉? 뱃살 빼준다면서 왠 스쿼트냐구요? ㅎㅎㅎ 스쿼트를 기본 Base로 하면서 양 옆구리를 자극할것이니 걱정마세요!  

 

 

 

 

STEP1:: 양손은 자신의 머리뒤를 감싸주시고 스쿼트 자세를 만들어줍니다.

 

 

 

 

 

STEP2:: 오른쪽옆구리부터 갈게요! 옆으로 몸을 구부려서 자신의 옆구리가 자극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옆구리를 자극할 때 자신의 상체가 위 사진과 같이 앞으로 쏠리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30초동안 퐈이아!!!

 

 

4. 푸쉬업하면서 뱃살자극(30초동안 진행)

마지막 운동입니다! 이번 운동도 뱃살을 자극해볼건데요. 그냥 뱃살만 자극하는것이 아니라 이번에는 푸쉬업 동작과 같이 결합해볼게요! 

 

 

 

STEP1:: 푸쉬업을 1회 정확한 자세로 실시해주세요.

 

 

 

 

STEP2:: 몸을 오른쪽으로 비틀어서 자신의 오른손을 머리 뒤에 감싸줍니다. 그리고나서 왼쪽 다리를 들어서 무릎과 팔꿈치가 최대한 가까워지도록 뱃살을 자극해주세요! 팍!팍!

 

이렇게 4가지 운동을 각각 30초씩 하고, 운동간의 휴식은 10초씩으로 하면 3분에 1세트를 완료하게됩니다. 추석 끝나고 첫날에는 3세트만 하시고, 그다음날에는 4세트, 이렇게 1세트씩 늘려가시다보면 추석때 찐 살이 금방 빠지게 될겁니다! 저의 9년 운동 노하우를 믿고 따라해보세요!

 

마지막으로 동영상으로 다같이 보실까요?

 

<첫번째 운동: 하이니>
 
 

 

 

<두번째 운동: 복근버피>

 

 

 

<세번째 운동: 스쿼트하면서 옆구리자극>

 
 

 

 

<네번째 운동: 푸쉬업하면서 복근운동하기>

 

 

이상 에이티포의 추석특집 포스팅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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