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틀벨 스윙과 스쿼트를 한번에!

 

안녕하세요. IT 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오늘은 제가 케틀벨 운동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여러분들이 이미 다 알고 있는 케틀벨 스윙이라면 제가 이렇게 포스팅을 안 하겠죠? 항상 새로운 운동을 만들어서 여러분들이 다른 운동효과를 느낄 수 있도록 이번에도 제가 운동을 하나 만들어왔습니다. 운동은 만들기 나름입니다.

 

케틀벨 스윙이라고하면 대부분 팔과 어깨 등과같이 상체운동으로 많이 알고 계시죠? 그래서 부족한 하체운동부분을 해결할 수 없을까하다가 하체운동의 대표주자인 스쿼트를 접목시켜보았습니다. 그럼 상체와 운동을 동시에 할 수가 있지요. 그럼 같이 한번 배워볼까요?

 

 

 

STEP1:: 자신의 근력에 맞는 케틀벨을 하나 골라주세요. 무리해서 너무 무거운 걸로 고르시지 마시고, 5세트정도 하실 수 있는 중량으로 선택해주세요.

 

STEP2:: 일반적인 케틀벨 스윙 동작 아시죠? 첫번째로 다리를 굽혀서 양손으로 잡은 케틀벨을 내려놓는 동작인데요. 이 때 주의 하실점은 허리를 굽히지 않아야 된다는점이죠. 허리를 굽혔다가는 1세트만 해도 허리에 무리가 가실겁니다.

 

 

 

 

STEP3:: 진자운동처럼 스위를 해볼텐데요. 양손으로 케틀벨을 세게 잡지말고 걸쳐놓는다는 느낌으로만 들어주시고, 어깨의 힘으로 케틀벨을 자신의 눈높이까지만 올려주세요. 이 때 엉덩이도 안으로 집어넣는다는 느낌으로 자세를 잡아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STEP4:: 다시 2번 동작으로 원위치 해줍니다.

 

STEP5:: 이번에는 스쿼트 자세에서 다리를 펴지않고 팔로만 스윙을 해주세요. 이렇게 하면 스쿼트 자세에서 버티는 근력까지 추가로 들어가게되지요.

 

 

그럼, 마지막으로 동영상으로 케틀벨 스윙+스쿼트 자세를 알려드릴게요!

 

 

 

이상 에이티포의 케틀벨 스윙+스쿼트 운동 포스팅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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