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복근운동

사무실 5분 복근운동으로 뱃살타파!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오늘은 직장인 여러분들을 위한 사무실운동을 가지고 왔습니다! 앉아서 일하시는 직장인분들의 고민은 남녀 구분없이 뱃살일텐데요. 앉아서만 일하다보면 복부에 칼로리 소모가 전혀 되지 않기 때문에 뱃살이 찔 수 밖에 없는데요. 저도 조금만 운동을 쉬면 앉아서 일할 때 뱃살이 접히는것을 몸소 체험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따로 헬스장에 가지 않더라고 사무실이나 회의실에서 할 수 있는 5분 복근운동을 가지고 왔습니다. 하루만 하면 효과가 없겠지만 매일매일 점심시간을 이용해서 해주시면 확연하게 D라인이 줄어드는것을 보실 수가 있어요! 그럼 같이 따라해보시죠!

 

 

사무실 복근운동1

 

 

STEP1:: 의자에 앉아서 상체를 뒤로 젖혀서 위와 같은 자세를 만들어주세요. 복근으로 버텨야하므로 등받이에는 기대지마세요.

 

 

 

 

STEP2:: 두다리를 복근의 힘으로 몸쪽으로 끌어당겨줍니다. 이 때 다리의 힘으로 당기는것이 아니라, 복근과 다리가 고무줄로 연결되어 있다고 생각하고 복근으로 당겨주세요. 위와 같이 몸이 둥글게 말리지 않도록 해주시구요.

 

 

사무실 복근운동2

 

 

 

 

STEP1:: 이번에는 한쪽 다리씩 해볼게요. 누워서 자전거 타는 자세로 복근운동 하는 방법 다들 아시죠? 똑같은 방식으로 한쪽 다리씩 몸쪽으로 당기고 반대쪽 다리는 쭉 피는 방식으로 복근을 자극해주세요.

 

 

사무실 복근운동3

 

 

 

 

STEP1:: 이번에는 사이드 복근을 자극해볼게요. 두다리를 정면으로 당기는 것이 아니다 몸을 살짝 비틀어서 옆구리쪽이 수축될 수 있도록 해주세요. 한쪽을 먼저 10회를 하고 완료한 다음 반대쪽 옆구리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이상, 사무실 복근운동 포스팅이었습니다!

 

 

[에이티포 인기포스팅]

- 복근과 힙업운동을 한번에! [바로가기]

- O다리 교정운동 [바로가기]

- 직장인을 위한 손목운동 [바로가기]

- 수건을 이용한 초간단 스트레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