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요가&스트레칭

남자의요가:: 자기전 5분 요가 동작3가지

 

안녕하세요. IT 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날씨가 쌀살해지고 운동하기 귀찮은 계절로 들어서고 있습니다. 날씨가 추울수록 건강에 더 신경을 써서 운동을 하셔야 되는데, 잘 안되시죠? 그래서 오늘은 집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요가동작 3가지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요가라고 하면 "여자가 하는 운동 나니냐?" 라는 질문을 간혹 받는데요. 저도 요가를 접하기전에는 그런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실제로 하고나니 오히려 속근육이 더 발달하고 몸의 균형도 맞는 것 같더라구요.

 

오늘은 자기전에 쉽게 할 수 있는 요가동작 3개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동작도 어렵지 않고 사진만 보고도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으므로 오늘부터 자기전에 5분만 시간내서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자기전 5분 요가 동작1

첫번째로 해볼 요가동작은 학다리 자세인데요. 균형력을 발달시켜주는 요가동작입니다.

 

 

STEP1:: 먼저 바닥위에 바르게 서줍니다.

 

 

 

STEP2:: 양손을 양옆으로 펴고, 상체를 숙여서 하체과의 각도가 90도가 될 수 있도록 해주세요.

 

 

 

 

STEP3:: 한쪽 다리를 뒤로 뻗어서, 등과 일직선 상태가 될 수 있도록 해주세요. 바닥에 붙은 다리와 양팔로 몸의 균형을 잡아주셔야 합니다. 의욕이 넘친 나머지 다리를 더 위로 올리게되면 바닥에 붙은 다리의 무릎이 구부러지게 되므로 주의해주세요. 10초 이상 유지하고 반대쪽 다리도 반복해주시고, 이렇게 3세트를 반복해주세요.

 

 

자기전 5분 요가 동작2

두번째로 해볼 요가동작은 엉덩이 강화 운동인데요. 엉덩이근육은 상체와 하체를 연결해주고 걷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주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STEP1:: 먼저 바닥에 몸을 펴고 바른 자세로 누워주세요.

 

 

 

STEP2:: 한쪽다리를 굽혀서 무릎을 세워주시기 바랍니다.

 

 

 

STEP3:: 바닥에 위치한 다리의 힘으로 엉덩이를 들어올립니다. 반대쪽 다리를 일직선으로 뻗어주세요. 10회이상 반복하시고 반대쪽 다리도 동일한 자세로 수행해주시면 됩니다. 이 동작도 3세트입니다!

 

 

자기전 5분 요가 동작3

세번째로 해볼 요가동작도 엉덩이 근육 강화 운동입니다. 위 동작보다 엉덩이를 조여주는 힘이 더 느껴지실겁니다.

 

 

STEP1:: 바닥에 엎드려서 양팔을 자신의 머리옆에 놓아주세요. 손등이 천장을 향할 수 있도록 합니다.

 

 

 

 

STEP2:: 다리를 뒤로 접어서 뒤꿈치를 붙여줍니다. 마치 평영 발차기를 하는 자세와 비슷합니다.

 

 

 

 

STEP3:: 엉덩이의 힘으로 다리를 바닥에서 들어올려줍니다. 5초 이상 유지를 하고 다시 내려옵니다. 이렇게 10회 반복 3세트를 해주시면 됩니다.

 

 

이상, 자기전 5분 요가 포스팅이었습니다!

 

 

▲ 맛있는 닭가슴살 허닭

 

 

[에이티포 인기포스팅]

- 복근과 힙업운동을 한번에! [바로가기]

- O다리 교정운동 [바로가기]

- 직장인을 위한 손목운동 [바로가기]

- 수건을 이용한 초간단 스트레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