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전신&타바타운동

직장인 사무실에서 할 수 있는 5분 근력운동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지난주알려드린 사무실 복근운동은 다들 잘 따라해보셨나요? 오늘도 지난번에 이어 사무실에서 할 수 있는 운동을 가지고 왔습니다. 오늘은 상체운동을 하나 해볼까 하는데요. 오늘 운동을 따라하기전에 준비해주셔야 할 도구가 있습니다. 바로 사무실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물병과 책인데요. 오늘은 이 2가지 도구를 활용한 근력운동법을 알려드릴게요.

 

 

사무실 근력운동1

첫번째로 배워볼 운동은 물병으로 팔운동하기인데요. 특히 여성분들의 경우 팔뚝살 고민이 많으신데, 사무실에서 제가 알려드리는 이 운동을 틈틈이 따라하시면 효과를 보실 수 있을겁니다.

 

 

STEP1:: 사무실 의자에 앉아서 양손으로 물병을 감싸줍니다.

 

 

 

 

STEP2:: 물병을 감싸쥔 양팔을 어깨위로 들어줍니다. 가벼운 분들은 물병안에 물을 넣어서 무게를 채워서 운동을 하셔도 됩니다.

 

 

 

 

STEP3:: 양팔을 구부려서 물병이 자신의 머리 뒤로 넘어 갈 수 있도록 해주세요. 이 때 팔의 뒷부분인 삼두근육이 자극되실겁니다.

 

 

 

STEP4:: 다시 양팔을 펴서 원위치 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한세트에 20회정도를 반복하시고, 3세트정도로 가볍게 해주세요!

 

 

사무실 근력운동2

두번째로 배워볼 사무실 근력운동은 책으로 가슴운동입니다. 운동을 하기전에 책 한권을 준비해주세요. 너무 두꺼운 책말고 사진과 같이 200페이지정도의 책이면 충분합니다. 

 

 

STEP1:: 이번 사무실 근력운동도 의자에 앉아서 진행을 할게요!

 

 

 

 

STEP2:: 양손바닥을 이용해서 책을 눌러주세요. 책은 자신의 가슴 바로 앞에 올 수 있도록 해주시구요.

 

 

 

 

STEP3:: 양손바닥으로 책을 누름과 동시에 앞으로 양손을 뻗어주세요. 그럼 가슴근육이 가운데로 모아지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그렇게 3초정도 유지해주시고 다시 원위치해주세요. 이렇게 10회정도를 반복하시고 3세트!

 

 

이상, 사무실 근력운동 포스팅이었습니다!

 

 

[에이티포 인기포스팅]

- 복근과 힙업운동을 한번에! [바로가기]

- O다리 교정운동 [바로가기]

- 직장인을 위한 손목운동 [바로가기]

- 수건을 이용한 초간단 스트레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