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스팅연재/(완료)[20주]바디프로필도전기

[1주차]직장인 바디프로필 도전기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지난주에 바디프로필 도전을 하겠다고 선언을 하고, 도전을 시작한지 1주차가 되었습니다. 점심시간과 저녁시간을 활용하여 운동을 두번가고, 식사시간에 간식을 계속 섭취해주는 등 생활패턴의 변화로부터 적응하는 한주라고 할 수가 있겠네요. 이번주에 제가 어떤식으로 생활을 하였는지에 대해서 간략하게 한번 도전일지를 써내려가려고 합니다! Let`s Go!

 

 

 

 1  운동은 점심/저녁 시간 두번!

운동은 점심시간과 저녁시간을 활용해서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벌크업을 통해서 몸을 키우고나서 지방을 컷트해야 이쁜 몸매가 나오기 때문이죠. 하지만 직장인이다보니 운동을 할 수 있는 시간이 제한되어 있고, 지속시간도 1시간 이내로 해야하는 점이 있어서 두번에 걸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운동을 두배로 늘리면서 피로도가 누적되지 않기 위해서 스트레칭보충제를 통해서 방지를 하고 있습니다.

 

 

 

 

▲ 점심/저녁 운동 사진

 

 

 2  미친듯이 먹어야하는 식단!

벌크업을 위해서는 운동양 만큼 중요한것이 바로 식단인데요. 하루 세끼를 먹는것 외에도 중간에 간식으로 영양소를 섭취해주는것이 중요합니다. 갑자기 식단을 늘리다보니 배가 고프지 않아도 계속 먹어야하니, 초반 몇일간은 속이 매스껍고 소화가 잘 안되서 소화제를 먹곤 했습니다. 하지만 적응이 되다보니, 이제는 슬슬 배고파지기 시작하네요.

 

 

▲ 점심 벌크업을 위한 밥양 늘리기

 

벌크업을 위해서는 운동 후 탄수화물이 공급되어야 합니다. 그래서 운동을 끝나고 구내식당에서 가서 밥을 평소보다 1.5배 많은 양으로 먹고 있습니다. 운동하는데 염분을 먹어도 되냐는 질문을 하시는데요. 벌크업을 위해서는 어느정도의 염분도 필요하다는 트레이너의 조언에 적당히 섭취를 하고 있습니다.

 

 

▲ 고구마로 추가 영양소 섭취

 

고구마 1 BOX를 회사 동료가 협찬해줘서 먹고 있습니다. 아침과 저녁에 밥 대신 단백질식품과 함께 고구마 2개씩 먹고 있습니다. 고구마는 식이섬유도 풍부해서 다이어트시 걸리기 쉬운 변비도 예방을 해준다고 하더군요. 아직까지는 질리지 않지만 2달 정도 먹고나면 질리지 않을까 걱정이 드네요.ㅠㅠ

 

 

▲ 닭가슴살 제품 완비

 

단백질 위주의 식사를 위하여 닭가슴살제품을 완비하였습니다. 회사 냉동실에 허닭닭가슴살소세지/닭가슴살바/닭가슴살스테이크 등등 여러제품을 완비하여 놓았는데요. 한 제품만 먹는것보다 하루하루 다르게 섭취해주는것이 질리지않고 오래 식단을 유지할 수 있는 비결이 되겠죠?

 

 

 3  모자란 영양소는 보충제로!

닭가슴살 제품으로도 벌크업을 위한 단백질량이 충족되지 않고, 회사내에서 업무시간에 닭가슴살 제품을 섭취하는것도 민폐이기 때문에 보충제를 통해서 보충하기로 하였습니다. 저는 헬스티비샵의 제품들로 다 세팅을 하였는데요. 헬스티비샵의 제품들은 가격대비 훌륭한 제품들이 많고, 대회 나가는 선수들도 많이 애용하는 제품이기 때문이지요.

 

▲ 필요한 보충제 완비

 

단백질, 아미노산, 부스터 이렇게 3가지 제품을 먹고 있는데요. 운동 20분전에 1MR VORTEX 부스터 제품을 섭취하고, 운동중에는 근육의 피로를 최소화해줄 BEST AMINOS 아미노산 제품을, 그리고 운동후에 빠른 단백질 공급을 위하여 WHEY HD 프로틴을 시간을 아주 잘 지키면서 섭취를 하고 있습니다. 프로틴 제품을 제외한 나머지는 생전 처음 먹는 제품인데 맛도 좋고, 부작용이 없어서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4  팀원들 체크!

점심시간이 되면 우리 멤버들은 헬스장으로 가기 위해 모입니다. 확실히 혼자하는 것보다 이렇게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같이 달려나갈 수 있는 동료가 있다는것이 큰 도움이 되는 것 같네요. 이번계기로 오랜만에 운동을 하시는, 자녀 둘을 낳은 동료 여직원분도 아주 단단하게 마음을 먹었는지, 꼬박꼬박 운동을 잘 따라오고 계십니다. :)

 

 

▲ 같은 팀원 운동 사진

 

 

 5  벌금제도를 도입!

지금은 단단히 마음을 먹고 실천을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마음이 약해지는것이 사람이죠. 그래서 그점을 방지하기위해서 우리는 벌금제도를 정했습니다. 정해진 식단과 운동에 대한 규칙을 정하고, 1회를 어길시 벌금 10,000원을 내기로 하였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팀 채팅방을 하나 만들고 인증샷을 통해 확인하는 프로세스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 벌금제도 도입

 

이번주에 이미 잡아놓은 선약이 있는 바람에 리더인 제가 벌금 10,000원을 처음 내는 비극이 생겼네요. 이 10,000원을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내기를 바라며 다시 굳게 다짐을 하였답니다. 4개월후 이 벌금으로 우리는 소고기를 흡입하러 갈 예정입니다. 하지만 벌금이 그만큼 쌓이지 않는게 좋은거겠죠 ^^

 

자, 다음주 금요일은 2주차 인바디 측정결과를 공개하고, 매일 아침마다 찍은 바디체크샷의 변화를 보여드릴 예정입니다. 많이 변하지는 않겠지만 조금은 변했으면 좋겠네요!

 

 

이상 에이티포의 직장인 바디프로필 도전기 1주차 포스팅이었습니다!

 

 

▲ 맛있는 닭가슴살 허닭

 

[직장인 바디프로필 도전기 지난글]

- 프롤로그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