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복근운동

공 가지고 복근운동 한번 해볼까요?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요즘에 운동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왠만한 운동은 이미 다 알려드려서 소재가 점점 고갈이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기본적인 운동을 어떻게 좀 더 응용해서 색다르고 재미있게 만들어볼수 있을지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마침 요즘 제가 바디프로필 도전을 하면서 하고 있는 복근운동이 하나 있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우리 오늘 공 가지고 놀아볼거에요! 갑자기 왠 공이냐구요? 헬스장에 가보시면 배구공같이 생긴 공들이 무게별로 정리되어 있는데요. 이 공이 아무렇지 않아보여도 훌륭한 운동을 만들어낼 수 있는 도구가 된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 공을 가지고 복근운동을 해보려고 합니다.

 

공을 이용하여 복근운동하기

 

 

STEP1:: 자신의 체력상태에 맞게 알맞은 중량의 공을 선택합니다. 처음에는 가벼워보여도 20회씩 반복을 해야 하므로 너무 무리하지마세요! 공은 항상 자신의 가슴라인에 위치하도록 유지해주시는것이 이 운동의 키포인트입니다.

 

 

 

 

STEP2:: 한쪽다리를 앞으로 뻗어서 런지 자세를 만들어주고, 양팔을 공을 계속 가슴높이에 위치시켜줍니다. 상체를 뻗은 다리쪽으로 회전을 시킴과 동시에 양팔을 뻗어서 몸통과 같이 따라가줍니다. 이 때 복근이 비틀어지면서 사이드 복근이 자극되실겁니다!

 

 

 

 

 

STEP3:: 다시 원위치를 해서 중앙으로 왔다가 다른 방향으로도 동일한 방식으로 반복해줍니다. 이렇게 한쪽 방향에 10회씩 3세트만 진행하셔도 하체와 함께 복근이 땡기실겁니다.

 

 

 

 

STEP4:: 옆에서 찍은 사진도 같이 보여드릴게요. 정확한 자세를 통해 운동을 하셔야 부상도 안 당하시고 근력도 같이 발달하게됩니다.

 

마지막으로 동영상을 통해 복근운동 자세를 보여드릴게요!

 

 

이상 에이티포의 공을 이용한 복근운동 포스팅이었습니다!

 

 

[에이티포 인기포스팅]

- 복근과 힙업운동을 한번에! [바로가기]

- O다리 교정운동 [바로가기]

- 직장인을 위한 손목운동 [바로가기]

- 수건을 이용한 초간단 스트레칭 [바로가기]

 - 자기전 5분 요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