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전신&타바타운동

추운겨울 집에서 하는 맨몸운동 3가지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날씨가 추워지는 겨울이 왔습니다. 슬슬 헬스장 가기 귀찮아지는 날씨로 접어들었지요. 그래서 오늘은 추워서 나가기는 싫고 운동은 하고 싶은 분들을 위하여 집에서 하는 맨몸운동 3가지를 가지고 왔습니다. (사실 저도 추운 겨울 주말에는 헬스장 가기가 망설여지거든요.) 집에서 20분만이라도 운동을 하면 그나마 죄책감이 덜 들게되겠죠?ㅎ

 

오늘 배워볼 운동은 아주 쉬운 동작이라서 초보자분들이 환영할만한 운동입니다. 거실에서 TV를 보면서 해도 동작들도 있으니 눈으로 운동하지마시고, 포스팅을 보시고 꼭 실천을 해주셨으면 합니다!

 

집에서 하는 맨몸운동 1

 

 

STEP1:: 거실에 요가매트를 깔고 사진과 같이 엎드려줍니다. 양팔과 양다리는 뻗어주세요. 이정도면 어떤 운동을 할지 벌써 감을 잡으신 분도 있으실겁니다.

 

 

 

 

STEP2:: 먼저 오른쪽 팔과 왼쪽 다리를 바닥에서 들어주세요. 약 2초간 정지를 해주고 이번에는 반대쪽 팔과 다리를 들어서 동일하게 정지시켜주세요. 이렇게 10회씩 반복해주시고 3세트 진행해주세요.

 

 

집에서 하는 맨몸운동 2

 

 

STEP1:: 이번에는 천장을 바라보고 요가매트에 누워줍니다. 무릎은 굽혀주고 양팔은 엉덩이 옆에 놓아주세요.

 

 

 

 

STEP2:: 한쪽 다리를 들어서 천장을 향해주고, 그다음에는 바로 엉덩이를 들어서 바닥으로부터 떨어뜨려주세요. 이 때 엉덩이근육이 수축이 될 수 있게 쪼여주세요. 3초정도 멈춰주시고 다른쪽 다리도 동일하게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집에서 하는 맨몸운동 3

 

 

STEP1:: 이번에는 TV를 보면서 할 수 있는 운동인데요. 옆으로 누운 자세에서 한쪽 팔을 어깨와 같은 라인에 놓고 바닥을 지탱해주세요. 양발을 가지런히 모아주시고 다른쪽 팔은 허리에 올려놓아 주시면 됩니다.

 

 

 

STEP2:: 엉덩이를 바닥으로부터 떨어뜨려서 사이드플랭크 자세를 만들어주세요. 이렇게 3초정도 머물러주시고, 다시 바닥으로 내려놓았다가 다시 반복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10회정도 반복해주시고 반대쪽 자세로도 동일하게 해주세요. 이번 운동도 3세트! 

 

 

이상 에이티포의 집에서 하는 맨몸운동 3가지 포스팅이었습니다!

 

 

[에이티포 인기포스팅]

- 복근과 힙업운동을 한번에! [바로가기]

- O다리 교정운동 [바로가기]

- 직장인을 위한 손목운동 [바로가기]

- 수건을 이용한 초간단 스트레칭 [바로가기]

 - 자기전 5분 요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