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전신&타바타운동

짐볼을 가지고 복근/가슴운동 하기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짐볼을 가지고 운동을 해볼까합니다. 짐볼로 할 수 있는 운동이 아주 많이 있는데, 오늘은 지난번에 포스팅한 운동들을 하나로 합쳐서 하나의 운동으로 만들어볼까 합니다. 시간이 없는 바쁜 직장인들을 위해 10분동안 강력한 운동효과를 낼 수 있는 짐볼 운동법입니다.

 

푸시업동작을 통한 가슴운동과 복근운동 동작을 하나로 합쳐보려고합니다. 각 헬스장에 짐볼 하나씩은 다 구비되어 있으므로, 영상과 함께 같이 운동 해보시기 바랍니다! 꼭이요!!ㅋㅋ

 

 

짐볼을 이용한 복합운동

 

 

STEP1:: 짐볼을 자신의 다리 밑에 놓고, 양다리를 짐볼 위에 올려주면서 푸쉬업자세를 취해줍니다. 여성분들의 경우에는 이렇게 버티는 동작만으로도, 균형력과 팔근육의 힘을 같이 기를 수가 있답니다.

 

 

 

STEP2:: 복근의 힘을 이용하여 다리를 몸쪽으로 당겨와줍니다. 이전에 자세하게 포스팅한 적이 있는데요. 못 보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이전글 보기]

 

 

 

STEP3:: 다시 양다리를 원위치해서 푸쉬업 준비자세로 돌아와줍니다. 짐볼을 당기고 밀때 최대한 다리의 힘을 최소화하고 복근에 힘을 집중해서 동작을 하시기 바랍니다.

 

 

 

 

STEP4:: 푸쉬업을 1회 실시해줍니다! 다리를 위로 올려놓고 푸쉬업을 하게되면, 가슴근육에 좀 더 중량이 실려서 집중이 더 잘되게 됩니다. 이렇게 동작을 실시해주게되면 1회가 완료가 됩니다. 자신의 근력상태에 따라 1세트에 10회 이상을 실시해주시고 최소 3세트 이상은 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동영상을 통해 짐볼운동 자세를 보여드릴게요!

 

 

 

이상 에이티포의 짐볼을 이용한 복합운동 포스팅이었습니다!

 

 

[에이티포 인기포스팅]

- 복근과 힙업운동을 한번에! [바로가기]

- O다리 교정운동 [바로가기]

- 직장인을 위한 손목운동 [바로가기]

- 수건을 이용한 초간단 스트레칭 [바로가기]

 - 자기전 5분 요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