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겨울 집에서 하는 복근운동 4종세트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많은분들이 헬스장에서 복근운동을 많이 하지 못하는데요. 왜냐하면, 가슴, 등, 팔, 어깨 와 같은 근육운동을 하다보면 지쳐서 복근운동을 못하기도하고, 직장인들의 경우 짧은시간동안 운동을 해야 하기 때문에 겨울에 잘 티가 안나는 복근운동은 게을리하게 되지요. 그래서 앞으로는 복근운동을 집에서 해보는것이 어떨까요?

 

복근운동은 따로 기구없이 가능한 맨몸운동이기 대부분이죠? 그래서 오늘 집에서 쉽게 하는 복근운동 4종세트를 소개해드릴테니, 거실에서 TV를 볼때 간단하게 따라하면서 시청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 준비되셨나요?!

 

집에서 하는 복근운동 1

 

 

STEP1:: 거실 바닥에서 복근운동을 할 때는, 요가매트나 얇은 이불을 깔고 해주세요. 맨바닥에서 하시면 엉덩이가 아픕니다^^;; 다리를 뻗어서 바닥에서 10cm정도 띄워주세요. 상체는 뒤로 젖혀서 양손으로 균형을 잡아주세요.

 

 

 

 

STEP2:: 복근의 힘을 이용하여 다리를 당겨서 가슴까지 올수 있도록 해주세요. 상체도 앞으로 당겨서 허벅지가 복부와 가까워질 수 있도록 해주세요. 최고점에서 복근에 힘을 쫘악 짜주면서, 다시 다리를 펴서 원위치해주시고 한 세트에 20개씩 해주세요!

 

 

집에서 하는 복근운동 2

 

 

 

STEP1:: 두번째 하실 복근운동도 첫번째 복근운동과 준비자세를 같습니다.

 

 

 

 

STEP2:: 이번에는 한쪽 다리씩 좀 더 집중해서 당겨보세요. 위 첫번째에서 두다리를 동시에 당겼을때보다 좀 더 자극이 오실겁니다. 한쪽 다리에 10회씩 실시해주세요!

 

 

집에서 하는 복근운동 3

 

 

STEP1:: 복근운동 세번째 준비자세도 위와 동일합니다. 머릿속에서 외울수 있을만큼 간단하죠?

 

 

 

 

STEP2:: 한쪽 다리씩 안쪽 방향으로 차주는 동작인데요. 먼저 오른쪽다리를 머리높이까지 들어서 안쪽으로 차주고, 다음에는 왼쪽다리로 똑같이 해주시면 됩니다. 한쪽 방향에 15번씩입니다!

 

 

집에서 하는 복근운동 4

 

 

STEP1:: 이번에는 준비자세를 살짝 옆으로 비틀어서 외복사근을 자극시켜볼겁니다!

 

 

 

STEP2:: 다리를 몸쪽으로 당겨서 복부 사이드 즉 외복사근쪽이 당겨질 수 있도록 해주세요. 자극이 제대로 올때까지 몸쪽으로 당겨주셔야 합니다. 횟수보다는 하나를 하더라도 정확히 하는것이 중요하죠!

 

 

이상 에이티포의 집에서 하는 복근운동 4가지 포스팅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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