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하체운동

공을 이용한 색다른 하체운동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오늘은 하체운동입니다! 이제까지 알려드린 하체운동과는 다른 운동인데요. 제가 매번 강조했던 "최고의 중량은 당신의 체중이다" 라는 말을 기억하시나요? 오늘은 덤벨이나 바벨없이 자신의 중량을 이용한 운동을 해볼겁니다. 그리고 필요한 준비물은 제 포스팅에 자주 등장했던 공을 이용해볼거에요.

 

오늘 알려드릴 자세도 그렇게 어려운 자세가 아니라서 초보자분들도 집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고, 공이 없으신 분들은 공 없이 하셔도 무방합니다. 자 그럼 몸 간단하게 푸시고, 운동 들어갑니다!

 

 

공을 이용한 색다른 복근운동

 

 

STEP1:: 자, 공을 하나 준비해줍니다!

 

 

 

STEP2:: 공을 양손으로 쥔 상태로, 와이드 스쿼트 자세를 만들어줍니다. 와이드 스쿼트 자세는 어깨너비보다 1.5배 정도 넓게 벌리고 양발 끝을 45도 정도 바깥으로 틀어주는 자세입니다.

 

 

 

STEP3:: 왼쪽부터 가볼게요! 그대로 허벅지를 구부려서 앉아줍니다. 이와 동시에 양팔을 들어 볼을 머리 위로 들어올려주세요. 오른쪽 다리를 편 상태에서 뒷꿈치만 바닥에 닿게 해주시구요.

 

 

 

 

STEP4:: 이번에는 오른쪽으로 방향을 이동해볼텐데요. 팔을 계속 머리 위로 둔 상태에서 오른쪽 다리를 굽히면서 앞쪽으로 양팔을 곧게 뻗어줍니다. 하체운동도 되지만 공을 잡고 있는 힘 때문에, 팔과 어깨에도 힘이 들어가게 되지요.

 

 

 

STEP5: 이렇게 한쪽 방향에 10번씩 반복하시면 됩니다! 어때요? 기존과는 다른 운동법이죠?! 앞으로도 계속 기존과 다른 방식의 운동법들을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에이티포의 공을 이용한 색다른 하체운동 포스팅이었습니다!

 

 

[에이티포 인기포스팅]

- 복근과 힙업운동을 한번에! [바로가기]

- O다리 교정운동 [바로가기]

- 직장인을 위한 손목운동 [바로가기]

- 수건을 이용한 초간단 스트레칭 [바로가기]

 - 자기전 5분 요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