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에서 하는 5분 밴드스트레칭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새해가 밝고 2017년에는 운동을 시작해보겠다고 다짐하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잘 실천하고 계신가요?ㅎㅎ 설마 년초부터 작심삼일 하고 벌써 계획이 끝난건 아니시겠죠? 제 블로그를 찾는 분들은 절대 그러지 않으시리라 믿..습..니다;;; 오늘은 사무실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스트레칭을 준비해보았는데요. 지난번에는 사무실 맨몸 스트레칭을 알려드렸었는데, 오늘은 탄력밴드를 이용해서 조금 더 강도있게 해보려고 합니다.

 

오늘 배워볼 사무실 밴드스트레칭은 총 2가지인데요. 사무실에서 일하는 직장인들의 경우 키보드를 치는 경우가 많아서 어깨가 안으로 굽는 라운드숄더 증상을 많이 보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어깨 위주의 밴드스트레칭을 알려드릴게요!

 

 

사무실 밴드스트레칭1

첫번째로 배워볼 밴드 스트레칭은 어깨 전반적으로 회전근육을 사용하는 스트레칭인데요. 밴드가 없으신분들은 수건을 이용하셔도 무방합니다. 동작 하나하나씩 따라해보세요!

 

 

 

STEP1:: 의자에 앉아서 탄력밴드를 어깨너비보다 넓게 잡아줍니다. 유연성이 좋으신분들은 좁게 잡으셔도 무방하지만 너무 무리할경우 오히려 관절이 상할 수 있으니 자신의 신체능력에 알맞게 해주세요.

 

 

 

 

 

STEP2:: 이제 몸 뒤로 넘겨줘볼까요? 한번에 훅 넘기지마시고, 천천히 넘겨서 어깨관절이 다치지 않게 해주세요. 탄력밴드를 하면 늘어나기 때문에 수건보다 쉽게 스트레칭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요. 다 내렸을 경우 10초정도 멈춰서 쭈욱 늘려주세요.

 

 

 

STEP3:: 다시 천천히 어깨를 돌려서 앞쪽으로 올 수 있도록 해주세요. 어때요? 어깨가 많이 불편한 상태에서 움직이시죠? 그만큼 우리가 어깨스트레칭을 많이 안해서 굳어진 상태입니다. 더 심해지면 스트레칭으로도 복구가 안되는 경우가 있어요. 앞으로는 매일 5분씩이라도 해서 내 소중한 어깨를 지켜주세요!

 

 

 

주의사항:: 양팔을 올린 상태에서 어깨가 안쪽으로 말려 굽혀지지 않도록 해주세요. 어깨를 밖으로 펴주기 위한 스트레칭이기 때문이죠!

 

 

사무실 밴드스트레칭2

다음으로 배워볼 밴드 스트레칭은 옆으로 당기는 동작인데요. 제가 지난달에 어깨의 회전이 너무 불편해서 실제로 트레이너와 전문 마사지사에게 처방을 받았던 동작인데 1달동안 꾸준히 해본결과, 증상이 많이 완화되었습니다. 같이 한번 배워보시죠!

 

 

 

STEP1:: 이번에도 의자에 앉아서 진행해볼게요. 이번에는 탄력밴드를 언더그립(손목이 천장방향)으로 잡고 어깨너비만큼 잡아주시면 됩니다. (저는 등근육때문에 팔이 옆구리에 안 붙네요 ㅠㅠ)

 

 

 

 

STEP2:: 팔꿈치는 옆구리에 계속 붙인상태로 양팔을 옆으로 벌려줍니다. 벌린 상태로 10초정도 멈춰서 어깨근육이 밖으로 벌어질 수 있도록 해주세요. 밴드가 없으신분들은 벽에 기대고 한쪽 팔씩 해주셔도 되구요. 저같은경우 점심먹고 양치후 화장실 벽에 기대서 꾸준히 했답니다! 여러분도 실천해보세요!

 

 

이상, 사무실 근력운동 포스팅이었습니다!

 

 

[에이티포 인기포스팅]

- 복근과 힙업운동을 한번에! [바로가기]

- O다리 교정운동 [바로가기]

- 직장인을 위한 손목운동 [바로가기]

- 수건을 이용한 초간단 스트레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