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요가&스트레칭

발목과 종아리를 풀어보자!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오늘은 집에서 간단하게 따라할 수 있는 발목 스트레칭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2년전에 있었던 발목 부상으로 발목이 굉장히 안 좋은 상태였는데, 꾸준한 발목 스트레칭으로 많이 완쾌되었습니다. 여러분들도 발목이 지금은 괜찮은 상태더라도, 꾸준히 하시면 유연성 향상에 많은 도움을 주므로, 꼭 따라해보세요!

 

오늘은 2가지 방법을 알려드릴건데요! 하나는 벽이나 거울을 이용한 스트레칭스텝박스 또는 책을 이용한 스트레칭 방법입니다. 이 두가지 모두 어렵지 않은 간단한 동작이므로, 꼭 따라해보세요!

 

벽을 이용한 발목 스트레칭

 

 

STEP1:: 위 사진과 같이 양손으로 벽에 기대고 한쪽 발의 앞꿈치를 벽에다 붙여줍니다.

 

 

 

STEP2:: 뒷발의 뒷꿈치를 들어서 무게중심을 왼쪽발에 실리게 합니다. 발목의 유연성이 떨어지시는 분들은 너무 무리하게 압박하지 마시고, 점차 늘려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STEP3:: 10초간 스트레칭을 행한 뒤에 발을 바꿔서 진행해주시고, 총 3세트정도 매일 해주시면 발목의 유연성이 많이 늘어남을 느낄실 수 있답니다. 저처럼요! ^^

 

 

스텝박스를 이용한 종아리 스트레칭

 

 

 

STEP1:: 스텝박스위에 올라가서 해볼건데요. 집에 스텝박스가 없으신분들은 방바닥보다 조금 높은 도구에 올라가서 진행하셔도 좋습니다. 스트레칭할 한쪽 발을 반정도 스텝박스끝에 걸쳐놓습니다. 잘 안 보이시는 분들을 위해 확대사진도 하나 첨부했습니다.

 

 

 

STEP2:: 걸쳐놓은 발의 뒷꿈치를 아래로 향하게 합니다. 이때 종아리근육이 쭈욱 늘어나실텐데요. 평소에 종아리근육에는 신경을 많이 안쓰다보니 여러가지 통증이 생기기 시작하는데요. 앞으로는 이 스트레칭으로 꾸준하게 종아리 관리해주세요!

 

 

이상, 발목/종아리 스트레칭 포스팅이었습니다!

 

 

[에이티포 인기포스팅]

- 복근과 힙업운동을 한번에! [바로가기]

- O다리 교정운동 [바로가기]

- 직장인을 위한 손목운동 [바로가기]

- 수건을 이용한 초간단 스트레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