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복근운동

볼과 같이 하는 복근운동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날씨가 많이 춥습니다! 이럴 때는 헬스장 가는게 정말 귀찮으시죠? 이불 밖은 위험하니까요 ㅋㅋㅋ 운동을 매우 좋아하는 저도 날씨가 추우면 밖을 나서는게 살짝 망설여지는데 여러분은 어떻겠습니까ㅎㅎ 그래서 오늘은 요가매트를 깔고 집에서 쉽게 해볼 수 있는 운동 한가지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공을 이용해서 복근운동을 해볼텐데요. 지난번과는 다르게 이번에는 공을 무릎사이에 껴놓고 크런치를 해볼거에요. 왜 그런 자세로 해야하냐구요? 실제로 제가 해보니, 공을 떨어뜨리지 않게 하기 위해 양 무릎을 이용해서 안쪽으로 힘을 주다보니 중심근육인 복근에 좀 더 자극을 줄 수가 있더라구요. 공이 없으신분들은 베개나 어느정도 부피가 있는 물건을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공을 이용한 효과좋은 복근운동

 

 

STEP1:: 오늘도 전 복근운동을 위해 요가 매트위에 누워있습니다. 이젠 요가매트가 제 이불보다 더 편해졌어요 ㅋㅋ

 

 

 

STEP2:: 양 무릎 사이에 공을 위와 같이 껴줍니다. 허벅지 위치보다는 무릎 사이 위치가 힘을 주기가 적당하실겁니다.

 

 

 

 

STEP3:: 일반 크런치 동작과 비슷한데요. 살짝 다른 점은 무릎을 가슴쪽으로 당겨오는 동작을 동시에 해준다는점이죠. 복근운동을 할 때 상체만 일으키면 복근이 안쪽으로 말리는 힘이 약한데 이렇게 하체도 같이 당겨오면 복근이 둥글게 말리게 되지요.

 

 

 

 

STEP4:: 복근운동은 횟수보다는 정확하게 복근을 사용했느냐가 매우 중요합니다. 숫자에 너무 연연하지마시고 복근운동시 다른 근육의 힘을 최소화하고 복근에만 힘을 정확히 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동영상을 통해 복근운동 자세를 보여드릴게요!

 

 

이상 에이티포의 공을 이용한 효과좋은 복근운동 포스팅이었습니다!

 

 

[에이티포 인기포스팅]

- 복근과 힙업운동을 한번에! [바로가기]

- O다리 교정운동 [바로가기]

- 직장인을 위한 손목운동 [바로가기]

- 수건을 이용한 초간단 스트레칭 [바로가기]

 - 자기전 5분 요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