짐볼로 몸의 균형력을 되찾자!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오늘 알려드릴 운동은 짐볼운동입니다. 이번에는 균형력을 높여주는 동작을 추가해보려고 합니다. 계속 똑같은 운동만 하면 재미없잖아요?ㅎㅎ 2017년에도 새로운 운동법을 만들어내려고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답니다. 다 제가 검증해보고 포스팅하는 운동법이므로, 많은분들이 포스팅을 봐주셨으면 좋겠네요.

 

헬스장에서 헬스장기구나 덤벨/바벨만 가지고 운동을 하시지마시고, 짐볼을 이용한 운동법들도 추가로 한번 해보세요. 짐볼은 여성들의 소도구라는 편견을 버리시고, 한번 따라해보시면 생각보다 힘든 운동이구나라는것을 느끼실거에요! ㅋㅋ 한번 해보실까요?

 

짐볼을 이용한 균형력 운동

 

 

STEP1:: 짐볼위에 다리를 올려놓고 양손을 바닥에 짚어서 푸쉬업 자세로 만들어주세요. 몸의 라인은 일직선이 될 수 있도록 해주시구요. 팔은 자신의 어깨 위치에 오게 합니다.

 

 

 

STEP2:: 오른쪽 다리를 짐볼에서 떨어뜨려서 오른팔꿈치쪽으로 위치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이 때 한쪽 발로 균형을 잡아야 하기 때문에 균형력과 근력을 같이 기를 수 있게됩니다. 힘들다고 상체가 아래쪽으로 떨어지면 안 되요! 버티세요! ㅋㅋ

 

 

 

 

STEP3:: 발을 다시 짐볼위에 원위치하고, 왼쪽발도 동일한 방식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각 10회씩 하시면 1세트가 완료! 모든 운동은 3세트가 기본인거 아시죠?

 

 

 

초보자용:: 혹시 위 동작이 힘드신가요? 그렇다면 위 사진과 같이 그냥 버티는 동작부터 해보세요! 운동은 항상 자기의 체력상태에 맞게 변형을 해야 건강해집니다. 무리한 운동은 근육도 싫어해요!ㅎㅎㅎ

 

 

마지막으로 동영상을 통해 균형력운동 자세를 보여드릴게요!

 

 

이상 에이티포의 짐볼을 이용한 효과좋은 균형력운동 포스팅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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