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어깨운동

덤벨로 하는 어깨운동 덤벨 프론트레이즈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남자분들 어깨가 좁아서 고민이신가요? 제가 요즘 바디프로필 준비를 하면서 신경 쓰고 있는 부위가 바로 어깨인데요. 제가 어깨를 더 넓게 만들수 있었던 운동중의 하나가 바로 오늘 알려드릴 <덤벨 프론트레이즈>입니다. 많은 분들이 어깨운동하면 숄더프레스 운동만을 많이 생각하시는데요. 어깨가 작은 근육중의 하나이지만, 전면/측면/후면 이렇게 3개 부위를 골고루 운동해야 어깨 전체적으로 커진답니다.

 

오늘 알려드릴 어깨 부위는 전면인데요. 전면 부위는 많은 분들이 소흘히 하는 부위중의 하나라서 오늘 제대로 운동시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무게는 많이 하지 않고, 정확하게 전면근육만 사용할 수 있도록 고립운동을 해볼게요.

 

덤벨을 이용한 어깨 운동

 

 

 

STEP1:: 덤벨은 오버그립으로 잡아서 손목을 살짝 안으로 말고 바르게 서줍니다. 오늘은 바벨이 아닌 덤벨을 사용해볼건데요. 덤벨과 바벨은 운동자세가 같더라도 미묘하게 다른 근육을 사용하게됩니다. 그러하오니 바벨과 덤벨 2가지 도구를 모두 사용해서 운동을 하셔야해요!

 

 

 

STEP2:: 팔을 앞으로 나란히하여 덤벨을 들어올려줍니다. 이 때 팔의 힘을 너무 사용하게되면 팔운동이 되버리겠죠? 팔은 덤벨이 떨어지지 않게만 걸쳐주는 역할을 해주셔야 하고 어깨근육을 이용해서 어깨와 덤벨이 끈으로 연결되어 있다라는 느낌이 들도록 운동을 해주셔야 합니다.

 

 

 

STEP3:: 덤벨을 내릴 때에는 근육의 긴장을 최대한 느끼면서 천천히 내려주세요. 약 2초정도 내리는 시간을 가지면 될것 같구요. 덤벨을 다 내려놓고도 힘을 풀지말고 다시 바로 올라갈 수 있게 힘을 유지해주세요.

 

 

 

 

STEP4:: 옆에서 찍은 자세를 한번 볼게요. 살짝 어깨가 안쪽으로 말린 상태에서 하는것이 제 팁인데요. 너무 가슴을 쭉 편 자세에서 해버리면 사이드레터럴레이즈처럼 각도가 나와서 앞쪽으로 뻗으려면 살짝 말린 자세에서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동영상을 통해 덤벨 어깨운동 자세를 보여드릴게요!

 

이상 에이티포의 덤벨을 이용한 어깨운동 포스팅이었습니다!

 

 

[에이티포 인기포스팅]

- 복근과 힙업운동을 한번에! [바로가기]

- O다리 교정운동 [바로가기]

- 직장인을 위한 손목운동 [바로가기]

- 수건을 이용한 초간단 스트레칭 [바로가기]

 - 자기전 5분 요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