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티포 추천운동/요가&스트레칭

바쁜 사람들을 위한 상/하체 짐볼운동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짐볼로 할 수 있는 운동을 알려드릴게요! 바쁜 직장인들을 위하여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운동이고, 추가로 균형력까지도 발달시킬수 있는 운동법이랍니다. 어때요? 이 운동하나만으로도 충분하게 운동이 될 수 있을 것 같은 기분이 들지 않으신가요?ㅎㅎㅎ 그럼 서론을 짤막하게 하고 바로 운동 사진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참고로 아래 사진들은 벌크업 운동 전에 찍은 사진들이라 호리호리할겁니다)

 

짐볼을 이용한 상/하체 복합운동

 

 

STEP1:: 짐볼위에 한쪽 다리를 올려놓고 런지 자세를 만들어줍니다. 양손은 허리위에 올려놓아서 몸이 흔들리지 않도록 해주세요.

 

 

 

 

STEP2:: 앞에 있는 다리를 굽혀서 런지자세를 취해주세요. 이 때 동작이 불편하신분들은 짐볼과 다리사이를 다시 조정해서 맞춰주시고, 상체는 살짝 앞으로 기울여주시는것이 앞쪽 다리근육에 힘을 주기가 편하실겁니다.

 

 

 

STEP3:: 일어나지말고, 그대로 푸쉬업자세로 이어간 다음에 계속 한쪽다리로 짐볼을 지탱해줍니다.

 

 

 

 

STEP4:: 푸쉬업을 1회 실시해주세요. 최대한 몸의 중심을 앞쪽으로 기울여서 가슴근육에 집중될 수 있도록 해주세요.

 

 

 

STEP5:: 다시 런지자세로 돌아가기 위하여 일어서서 처음 자세로 복귀하시면 됩니다. 어때요? 그렇게 어렵지 않죠? 오늘 알려드린 짐볼운동을 통해 건강한 체력을 갖춰나가시길 바라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동영상을 통해 짐볼운동 자세를 보여드릴게요!

 

 

 

 

이상 에이티포의 짐볼을 이용한 상/하체 운동 포스팅이었습니다!

 

 

[에이티포 인기포스팅]

- 복근과 힙업운동을 한번에! [바로가기]

- O다리 교정운동 [바로가기]

- 직장인을 위한 손목운동 [바로가기]

- 수건을 이용한 초간단 스트레칭 [바로가기]

 - 자기전 5분 요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