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국민 건강프로젝트] 덤벨요가 1탄

 

안녕하세요. IT직장인 운동블로거 에이티포입니다.

 

날씨가 아직 춥죠? 이렇게 추운날에는 저같이 운동매니아들도 운동하러 가기가 망설여지는데요. (저도 어쩔 수 없는 사람인가봅니다.ㅋㅋ) 그렇다고 아예 운동을 안할 수는 없으니, 집에서 할수 있는 간단한 홈트레이닝이라도 하는게 좋답니다. 자! 오늘은 3회 연재포스팅의 첫번째 시간인데요. 바로 <덤벨요가>라는 운동입니다.

 

저도 동영상 검색을 하다가 알게된 운동법인데요. 실제로 몇번 해보니 스트레칭과 함께 근력운동도 같이 되어서 여러분들에게도 소개를 해드리고싶어서 포스팅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오늘은 첫번째 시간으로 쉬운 동작부터 들어가도록 할게요.

 

 

덤벨요가 1탄

 

 

STEP1:: 요가매트 하나를 준비해줍니다. 그냥 바닥에서 하면 미끄러우므로 부상의 위험이 있으니, 꼭 요가매트를 준비해주세요! 양손에 덤벨을 쥐고, 팔굽혀펴기 자세를 취해주세요. 몸은 일직선으로~!

 

 

 

STEP2:: 엉덩이를 뒤로 뻗음과 동시에 양팔도 뻗어서 어깨근육이 이완될 수 있도록 해주세요. 10초동안 꾸욱 꾸욱 눌러주세요.

 

 

 

 

STEP3:: 다시 원위치를 한 다음에, 한쪽 다리를 같은 방향의 손 근처에 올 수 있도록 해주세요.

 

 

 

STEP4:: 덤벨을 든 양손을 하늘로 뻗고, 시선도 양손을 바라보도록 해주세요. 이 자세로 10초동안 유지해줍니다. 

 

 

 

STEP5:: 이번에는 양팔을 앞쪽으로 뻗어서 앞으로 나란히 자세로 10초를 유지할게요.

 

 

 

STEP6:: 다음으로 양손을 양옆으로 뻗어서 어깨 측면도 같이 발달될 수 있도록 10초동안 유지해주세요. 

 

 

 

 

 

STEP7:: 다시 원위치하기 위해 양팔을 먼저 내려놓고, 다리를 다시 뒤로 뻗어줍니다. 어때요? 요가와 웨이트를 접목시킨 <덤벨요가> 운동법 괜찮으시죠? 남자분들의 경우에 아직 <요가>라는 운동이 어색하실텐데요. 이렇게 <덤벨요가>를 통해 조금씩 익숙해져가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동영상을 통해 덤벨요가 자세를 보여드릴게요!

 

 

 

이상 에이티포의 덤벨요가 운동 포스팅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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